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경민 Nov 22. 2019

수제 맥주 전문점 창업 가이드 10.

Chapter 3. 시설공사 준비 및 착수

06. 주방 집기, 가구



주방 집기, 가구


     주방에 필요한 냉장고, 냉동고, 그릴, 그리들, 화구, 튀김기, 식기 세척기, 오븐, 구이기 등의 집기를 구매할 때는 황학동 중앙시장에 가면 다양한 주방 업체들이 있다. 인테리어 업체의 소개를 통하는 경우에는 주방업체와 인테리어 업체의 커미션 관계로 오히려 비싼 가격에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황학동에 나가기 전에 인터넷의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해당 제품의 최저가를 파악하고 나가서 흥정을 해야, 업자들이 바가지를 씌우지 못한다.  대충 제품 종류만 파악할 것이 아니라 브랜드에 모델명까지 조사해서 매장에 가서 흥정을 하면 업자 입장에서도 호락호락 대응하지는 못한다. 


     특히 요즘 같은 불경기에 매장 오픈 후, 몇 달도 채 지나지 않아서 폐업을 하여 중고로 나오는 매물이 엄청나게 많다. 말이 중고 제품이지 새제품과 거의 다름없는 제품들을 구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사실 새제품을 구매해도, 물건 받고 제품 보호 비닐 뜯고 나면 바로 중고가 되는 것이다. 중고 주방 집기 업체를 찾아서 흥정을 하면 새 제품 대비 몇 백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반드시 새제품을 사겠다는 생각을 바꾸고 중고 제품으로 눈을 돌려보기 바란다. 


     홀에서 이용할 테이블과 의자도 인터넷을 통한 구매나, 중고 제품을 이용하면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커피숍이나 카페 등의 폐업한 가게에서 나온 테이블과 의자를 잘 활용하면 독특한 컨셉의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도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수제 맥주 전문점 창업 가이드 0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