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당신에게 욕실이란 어떤 공간인가요?

새턴바스 29초영화제 개최

by 김진만

'욕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한 휴식'입니다.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따뜻한 욕조물에 몸을 담글 때 온 몸에 켜켜히 쌓여있던 피로가 순식간에 뜨끈한 물에 녹아 사라지는, 그렇게 포근한 휴식이 온 몸을 감싸는 느낌은 언제 상상해도 아늑하죠. 비단 나의 휴식 공간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꼐 하며 왁자지껄 웃음꽃이 피어나는 공간, 부모님이 더욱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믿음직한 공간까지, 욕실에는 우리가 얼핏 단어로부터 떠올리는 것보다 훨씬 다양한 삶의 모습이 담겨 있는 듯 합니다.


그렇게 단순한 위생 공간에 머물지 않고 우리 삶의 다채로운 순간들이 담겨 있는 '리빙 공간'으로서 점점 진화하고 있는 욕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29초영화제가 이번에 열립니다. 새턴바스 29초영화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풍요로운 욕실 문화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기업 '새턴바스'가 개최하는 '새턴바스 29초영화제'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회복처이자,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물놀이 공간이면서, 동시에 부모님들에게는 혈액순환과 휴식을 돕는 웰니스 공간인 욕실의 다채로운 얼굴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건강과 행복, 즐거움이 담긴 욕실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새턴바스 29초영화제'는 '[ ]을 나누는 욕실 이야기'와 '우리 가족만의 건강한 놀이터, 욕실'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작품 공모를 받습니다.


첫번째 주제 '[ ]을 나누는 욕실 이야기'에서는 편안한 쉼의 공간인 욕실에서 나눌 수 있는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담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욕실이라는 공간은 무척 제한적인 듯 하지만, 하루의 고단함을 해소하는 것부터 신나는 물놀이까지 저마다 다른 시간 속 다른 감흥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 욕실에서 나눌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서 진솔하게 담길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 주제 '우리 가족만의 건강한 놀이터, 욕실'에서는 세대를 초월하여 욕실에서 나눌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순간들을 그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와 부모, 부모와 조부모, 아이와 조부모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하는 공간인 만큼 욕실에서의 가족 이야기에는 아이들의 천진한 웃음부터 부모님의 건강한 내일을 응원하는 마음까지 각양각색의 감정들이 담길 수 있을 것입니다.



욕실을 주제로 한 29초영화제라는 것이 무척 신선하게 다가오기도 하는데요, 그런 만큼 우리 삶의 단편들을 영상에 담아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새턴바스 29초영화제가 더욱 흥미로운 기회로 다가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상 상금 500만원을 포함하여 총 상금 1,000만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새턴바스 29초영화제는 국내외 누구나 29초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6월 23일(월)부터 7월 31일(목) 17시까지 출품 접수를 받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선정된 수상작은 8월 중에 열리는 온라인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최종 수상작은 사전고지 없이 시상식 당일 발표)


하루의 짧은 순간, 그러나 없어서는 안될 휴식의 공간. 욕실에 담아낼 갖가지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새턴바스 29초영화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새턴바스 29초영화제 개요]

주제 : (1) [ ]을 나누는 욕실 이야기 / (2) 우리 가족만의 건강한 놀이터, 욕실 (중복 출품 가능)

총 상금 : 1,000만원 (대상 500만원 포함)

출품기간 : 25. 6. 23 (월) ~ 25. 7. 31 (목) 17시

부문 : 일반부, 청소년부

출품자격 : 국내외 누구나

출품규격 : 29초 길이의 모든 영상

출품방법 : 29초영화제 홈페이지 출품 (http://www.29sfilm.com)

시상식 : 25년 8월 중

주관 : 29초영화제사무국

문의 : 카카오톡 채널 29초영화제

주최 : 새턴바스, 한국경제신문 / 파트너 : 믹스오디오, G버스TV

*새턴바스 홈페이지 : https://www.saturn.co.kr


*자세한 출품 가이드는 29초영화제 홈페이지(http://www.29sfilm.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9초영화제 #새턴바스29초영화제 #한국경제신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당신을 다시 살아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