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ngers Mar 12. 2024

꿈을 이루게 도와줄 명언 9가지.

[나의 생각]

우리의 꿈을 이루게 도와줄 명언 9가지를 소개합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만의 꿈을 가슴에 간직하며 살아갑니다.


행복하고 싶다.


성공하고 싶다.


명예를 얻고 싶다.


등등 다양한 종류의 꿈을 자세하게 혹은 아주 크게 꿉니다.



하지만 꿈을 이루는 것이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처한 환경,


대외적인 환경,


나의 의지, 노력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를 좌절하게 하고 포기하게 만듭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꺼내서 읽는 명언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9가지 명언을 소개드립니다.



1.

만약 성공을 원한다면 그만큼 자기를 희생해야 한다.


큰 성공을 바란다면 큰 희생을,


더 이상 없을 만큼 큰 성공을 원한다면 더 이상 없을 만큼 큰 희생을 치러야만 한다.


<제임스 앨런>



2.

기한 없는 목표는 탁상공론이다.


기한이 없으면 일을 진행시켜 주는 에너지도 발생하지 않는다.


당신의 삶을 불발탄으로 만들지 않으려면 분명한 기한을 정하라.


기한을 정하지 않은 목표는 총알 없는 총이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3.

시작하기 전에 15분 동안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면,


나중에 4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미리 하루의 일을 생각해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루의 업무를 조직화한 사람은


생각 없이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 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그러므로 자신과 직원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15:4의 법칙을 따르라.


<제임스 보트킨>



4.

우리 중 약 95%의 사람은 자신의 인생 목표를 글로 기록한 적이 없다.


그러나 글로 기록한 적이 있는 5%의 사람들 중 95%가 자신의 목표를 성취했다.


<존 맥스웰>



5.

나는 평생 동안


1) 목표를 종이에 적는다.


2) 하루 두 번 (기상 후, 취침 전) 종이에 쓴 목표를 큰 소리로 외친다는 두 가지 원칙을 실천했다.


그 결과, 1주일에 1달러 20센트를 받던 면화 공장 노동자에서 개인 자산만 4억 달러 넘게 소유한 거부로 성장하게 되었다.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



6.

최선을 다하고자 결심하는 순간, 신도 감동을 받는다.


결코 상상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일들이 나를 도와준다.


결정의 순간을 시작으로 수많은 사건들이 일어나며,


어떤 누구도 자신에게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온갖 종류의 예기치 않던 사건들과 만남과 물질적 원조가 나의 힘이 되어준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7.

나는 10대 때부터 남들이 허풍이라 할 정도의 터무니없어 보이는 목표를


공개적으로 밝혀 호언장담하는 버릇이 있었다.


일단 공언하면 자신을 궁지로 몰아넣게 되고 강한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조직에 목표를 공언하고 그 목표를 달성해 보이겠다는 결의로


주의 사람들을 이끄는 것, 이것이 리더십이다.


<손정의>



8.

당신 앞에는 어떠한 장애물도 없다.


망설이는 태도가 가장 큰 장애물이다.


결심을 가지면 드디어 길이 열리고 현실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다.


<러셀>



9.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다음 3가지를 갖추고 있다.


1) 과거에 감사하고,


2) 미래의 꿈을 꾸고,


3) 현재를 설레며 산다.


<모치즈키 도시타카>



저는 개인적으로 7, 9번을 좋아하고 

읽을 때마다 큰 동기부여를 얻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것이 좋으신가요?
   

—————————————————

의-하!

당신만의 의미 있는 인생을 사세요.


유캔 두 잇.

—————————————————

작가의 이전글 명상을 잘하는 3가지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