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작 Oct 03. 2021

통닭

촵촵-

통닭과 치킨의 차이가 뭔지 알아요?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선택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하고

호황을 누리던 시기가 있었어요.

그때 저는 통닭이라 불렀어요.


간장 맛, 바비큐 맛, 마늘맛, 치즈, 마라 맛 등등.

다양한 맛들이 생겨나고 미각이 호사를 누리는 요즘.

그때부터 저는 치킨이라 불렀어요.


하지만

통닭치킨 차이는 맛의 다양함과  시기는 아닌 것 같아요.


제 추억 속에 통닭

엄마랑 누나랑 손으로 먹는 특식이었어요.

치킨은 혼자서 젓가락으로 먹는 야식이었고요.


굳이 차이를 찾아볼 이유는 없지만 궁금했어요.

고민에 고민 끝에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내일 꼭 통닭을 시켜먹을 생각이에요.

아니.

치킨을 시켜먹을 생각이에요.


생각보다 괜찮은 명분인 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