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작 Mar 12. 2022

닮고 싶은 영화 「노트북」

도대체 몇 번을 봐야

「출처-네이버 영화 (노트북 포토)」


제목만 익히 듣고 유명한 영화라고는 알고 있었지만 딱히 끌리지 않았던 터라 언제나 「노트북」은 나에게 관심 목록에 불과했다.


난 왜 이 재밌는 걸 이제 봤을까.

외장하드를 정리하던 중 지난 친구가 넣어줬던 영화들을 훑어보고 '피식-'한 번 웃어 보이고는 문득 지난 시간들이 빠르게 스쳐 지나갔다. 그러다 '미드나잇 인 파리'를 보고 연달아 찾아봤던 노트북. 전자의 영화도 매우 재미있었다. 추후에 한번 더 보고 기록하려 한다. 지금은 노트북 앓이 중...

주인공들의 사랑을 보며 폭풍 공감을 하면서도 고개를 살짝 돌려 보면 비로소 보인다는 3자의 인물인 두 인물이 아련하게 스쳐 지나가며 마음을 후벼 팠다.

스포가 될까 싶어 내용은 대략적으로 생략하고 기록해 보자.


몇몇의 인생영화 중 라라 랜드가 그중 하나가 될 수 있었던 건 공감이었다.

나의 인생영화 목록에는 공감이라는 기본 자격이 주어지는 듯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였다.

그리고 그 영화를 봤다면 밤새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 영화에서 당신의 지난 사랑이 보였는지.

혹은 지금의 사랑이 보이는지.

수많은 명대사가 머리에 콕콕- 저장되어있지만, 이 또한 숨겨보려 한다.

직접 보고 느꼈으면 한다. 내가 아무런 정보 없이 이 영화를 보기 시작했던 것처럼.


 

「출처-네이버 영화 (노트북 포토)」


「출처-네이버 영화 (노트북 포토)」


긴 말 할 수가 없다.


사진으로 대처할 수밖에.

(정말이에요. 하고 싶은 말은데, 손가락이 안 움직여요... 쓰기 싫은 거 절대 아님!)


전달받지 못한 편지처럼 나에게도 그런 상황이 있었을까 싶지만, 그건 아닐 것이다.
언제나 우리의 인생이 영화라고 하더라.
나의 영화에 노트북이 리메이크되기를.




 

작가의 이전글 반반인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