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님이반짝 Jan 18. 2023

엄마의 힐링포인트를 지켜주겠니

충전하러 왔어요


흔한 남매에게 감사한 순간이 오게 될 줄이야

평소 집에서는 흔한남매들과 숨바꼭질을 하는 중이다.

(너무 봐서 이곳저곳 숨겨두고 있다.)

생각지도 못하게 오늘을 위한 큰 그림이었던가, 하하하

엄마의 시간을 잠시라도 내어주는 것만 같다.

미동도 없이 그들에게 집중하는 너희들이 퍽이나 사랑스럽다.


오랜만에 떠난 1박 2일 가족여행 중 이틀째 되는 날이다.  오전부터 아이들의 스케줄에 맞춰 바삐 움직였다. 그 와중에 나와 남편의 시간도 마련하였다.(사실 내가 우겼다 가고 싶다고) 아이들과 카페오기.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두어야 한다.  나만 좋다고 올 순 없으니 너도 좋고 나도 좋은 그 중간즈음 포인트를 잘 짚어야 한다. 그렇다고 휴대폰으로 타협하진 않는다.


그렇게 아이들이 흔한 남매에 푹 빠져있는 동안

평소 잘 오지 못하는 색다른 장소 힘을 빌려 그분이 오시기를 기다려본다.  새로운 취미생활 작가놀이에 걸맞은 그 영감말이다.  영감은 무슨 제목하나 건져놓고 그 바다가 그 바다 같지만 파도의 물결 높이 하나하나 파노라마가 연상되듯 다른 듯 같은 사진만 수십 장 찍어대는 중이다.


영원한 동반자 같은 인스타에  힐링포인트라고 알려준다.

#멍뷰 #바다뷰 #힐링  

흡족하다. 큰 임무하나를 마친 느낌

그리고 하염없이 바라본다.


을 읽어볼까 생각해 다. 그럴 거면 집에서 보지 이런 뷰보기가 쉽더냐. 그렇다. 여기는 영덕의 어느 조용한 작은 뷰맛집카페다. 너도나도 아는 대형카페는 피했다. 이곳도 혹여나 자리가 없으면 그냥 지나치려고 했었다.  거기다가  아침부터 찬 공기 가득 몰고 온 마저 추적추적 내리는 날. 이런 날 바다뷰라니.  

 닥콩닥거리는걸.


첫째가 10분 만에  자몽에이드를 들이켠다.

흠칫, 설마 벌써 가자는 건 아니겠지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 다행이다. 아직 남매들에게 볼 일이 더 있는 모양이다.


1분 1초가 아까운 시점. 파도가 넘실거리는 바다풍경 눈에 꼭꼭  담기도 바쁘다.  아무리 동영상으로 찍어본들 내 눈앞에서 생생한 장면 하나하나 머릿속 메모리에 담아두는 것이랑 비교할 수가 있을까.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하듯 엄마도 충전 중이다.

지금 이 순간 모든 게 멈추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했다.

고민거리들일랑  저  넓디넓은 바다에 다 흘려보내버리고 싶다. 오늘이 가장 젊고 빛나는  엄마(나)의 힐링포인트 시간지켜주고 싶다.


이미 남매들과 인사를 한 아이는 바깥구경을 하고 있었다. 다가온다. 뒷골이 서늘해진다. 배고프단다.

불현듯 운전연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스쳐 지난다.

언제든지 떠나고 싶을때 오기만 하면 반갑게 맞이해 줄 것만 같은 이곳에 오기 위해서.  일어서기 전 아쉬운 미련 가득 담아 바다에게 수줍은 고백을 남겨본다.


바다야, 너와 내가 사는 동네가 달라 자주 볼 수 없어 아쉽구나. 매일의 마음은 헤아릴 수 없지만 내가 아는 너는 늘 고요하고 잔잔하게 그 자리를 묵묵히 지켜내는 아이로 기억된단다.  오늘은 하늘에서 비라는 친구가 내려와 너와 만나는 순간 왠지 모르게 잔뜩 성나보이는 파도의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아 보이는구나.  너의 모습에 내 마음도 같이 크게 요동치는 걸 느끼게 되었단다.

 



보면 볼수록 겨울바다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다.

바라만 봐도 좋다. 모든 걸 이야기해도 좋다. 그저 다 받아줄 너라는 걸 안다. 파도가 일렁이는 바다뷰  커피 향이 가득한 이로 다시 돌아오고 싶어 진다. 이 느낌 그대로 간직하며  다음을 기약해 본다.  영감이 오길 기다리지 않고 그 순간을 마주할 수 있어 또 한 번 감사함을 느낀다. 




여러분의 힐링포인트 장소는 어디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내 딴에는 완벽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