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님이반짝 Nov 07. 2023

브런치가 곧 나의 무대

미미하지만 구독자님들이 한 명씩 늘고 있다. 어떤 의미가 있냐 하면 내 글을 읽고 싶다. 당신은 어떤 생각으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지 네 삶이 궁금하다.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그런 의미다. 아직 초보다. 이제 막 세상 밖으로 내 이야기를 조금씩(어떻게 보면 열렬히) 들이 밀고 있다. 글 하나하나가 모여 나란 사람이란 걸 알린다. 내가 겪은 일은 맞지만 또 그 하나로만 낙인찍힐까 봐 얼른 다음 이야기를 진행시킨다. 저는 이런 생각도 하고요. 저런 생각도 하는 사람이에요. 지개색깔만큼이나 다양한 이야기를 품고 싶다. 반면 기대만 했던 글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곧 기다렸던 글이기를 바란다.






매일 똑같은 장소에서 똑같은 사람을 만나고 똑같은 길을 걷는다. 그 와중에 매일 새로운 글을 써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짓누르지만 그 덕분에 하나를 보더라도 한마디를 듣더라도 한번 더 의미를 곱씹게된다. 매일의 같은 상황이 안정감을 주지만 렇다고 제자리만을 맴돌고 싶진 않다. 작은 꿈틀거림이 앞으로 더 나아가게 만든다.



가끔 생각나는 대로 작가의 서랍에 자동 저장이 되었으면 다. 생각하는 속도만큼 이놈의 손가락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할 때가 있다. 쓰다가도 무얼 했다고 적는 순간 생각의 마침표도 같이 찍혀 버려 문제다. 아직 더 써 내려가야 할 길이 먼데 마침표하나모든걸 맺음 짓고 싶지 않다.





요즘 혼자 북 치고 장구치고 번뜩이는 글감으로 꽹과리도 가끔씩 쳐준다. 브런치가 곧 나의 무대인양 이런 날은 풍악을 울려야 한다. 쓰고자하는 내용이 명확해지기라도 한다면 사물놀이 공연하듯 내 세상이 펼쳐진다. 단 한 명의 관객이더라도 미리 준비해 놓은 공연은 진행될 수밖에 없다. 와서 봐주시면 감사하고 봐주지 않더라도 멈출 수 없다. 오늘은 지날 테고 내 삶도 지나버린다. 그냥 흘러가게 내버려 두고 싶지 않다. 지금은 다시 오지 않으니까. 점이라도 찍어두고 싶은 오늘로 남기고 싶다.



글을 쓰는 목적은 누군가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글을 쓴다지만 결국은 나를 위해 쓰는 거다. 내 만족이 커야 글도 지속해서 쓸 수 있다. 매일의 일상 늘 한결같다. 이 속에서 찐행복을 찾아낸다. 글을 쓸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것마저도 감사함을 놓치지 않는다. 구독자가 늘어나던 정체하던 글을 쓰는 마음하나는 줄어들지 않도록 매의 눈으로 바라보는 시각과 동물적인 청각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싶다.  브런치라는 무대에서 내려오고 싶지 않다. 오늘의 제목이 나를 더 두근거리게 만든다.









작가의 이전글 이왕 시작한거 끝까지 걷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