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볕이드는창가 Aug 06. 2022

풍인원 (疯人院)

정신병원을 소재로 한 웹드라마


■ 원어 제목: 풍인원 (疯人院, 펑런위안)

■ 장르 : 드라마 / SF / 스릴러

■ 년도 : 2018

■ 감독 : 算

■ 주요 배우 : 刘畅,卢杉 등



· 중국판 미생 <평범적영요(平凡的荣耀)>에서 맨날 이어폰 끼고 일하는 능력자로 나오는 배우 리우창(刘畅)이 주인공인 웹드라마. 전체 24회밖에 되지 않는 양심적인 드라마라고 할 수 있음.


· 특수한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어떤 미션을 하기 위해 정신병원에 잠입하면서 생기는 이야기들. 환자들 한 명 한 명의 스토리도 나오고, 의료진의 어두운 이면도 나옴. 길이가 양심적이어서 그런지 스토리가 쫀쫀해서 1화를 보기 시작하면 금방 빠져들어 끝까지 완주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음.


· 촬영지는 쓰촨의 뚜쟝옌(都江堰). 제작진이 여러 정신병원을 다니면서 배경설정 등에 대해 연구를 거듭한 후 뚜쟝옌에 실제 정신병원 세트를 만들었다고.


· 드라마 중간중간 얼굴이 익숙한 배우들이 까메오로 출연하여 반갑다. 리우민타오(刘敏涛), 메이팅(梅婷) 등 실력파 배우들이 환자로 출연. 찾아내는 재미도 있음.


· 드라마 방영이 끝나고 시즌 2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아마 시즌 2는 없을 것 같다... 아쉽지만.



[譯] 또우빤에서 찾아낸 드라마. 생각보다 훨씬 재밌다.. 소재도 참신한데 반전도 엄청 많아서 볼만하다. 유일한 단점은 남자 주인공의 영어와 틀린 영어 자막인데, 뭐 괜찮다. 드라마가 재밌으면 그런 건 다 상관없지. 다음 시즌을 기대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용령미굴 (龙岭迷窟)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