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히스토리 Jinhistory Dec 16. 2021

서른 중반, 제페토를 시작해보았다.

2021.12.16

제페토를 시작해보았다.

작년에 한번 아바타를 만들어보다가 포기하고 잊고 있었는데 아는 선생님이 제페토를 시작하셨다는 말을 듣고 다시 인지하게 되었다. 

디자이너라는 직업의 특성상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선생님도 일부러 공부할 겸 제페토를 시작하셨는데 신세계라며 무엇보다 우리 같은 Surface designer 들은 해보는 걸 권하셨다.


그중에 제일 다가온 것은 제페토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해서 판매할 수 있다는 것.

3D를 몰라도 포토샵으로 충분히 그리고 아주 간단하게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템 판매를 통해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하니 나도 한번 시도해봤다.

기존 우리 브랜드 옷을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봤는데 굉장히 흥미로웠다 ㅎㅎㅎ

정말 비슷한 느낌의 니트 가디건이 완성되었다 :) 


우측 사진 출처 : 테스터먼트 공홈 사이트  testament.kr


근데 이게 또 개인 계정으로 판매하려다 보니...

기존 브랜드에 대한 라이센스가 있어 별개로 해야겠단 생각이 들어 그냥 심플한 가디건으로 작업해서 심사요청을 한 상태이다.

프리미엄 계정이라면 바로 심사가 빠르게 수순이 일지만 나는 일단 일반 계정으로 신청해봤다.

확실히 결제가 많이 느린 것 같지만 그래도 결과에 따라 프리미엄을 할지 말지 고민할 것 같다.


코로나 이후로 메타버스가 더 빠르게 확장되는 것 같다.

줌은 아마 모든 사람들이 이용해야 하는 필수적 서비스가 되었고 아직 모바일 및 컴퓨터에 약한 윗 세대 어른들은 적응하느라 힘들어하심을 종종 옆에서 보게 된다.

(우리 시엄뉘의 경우 교회에서 회의를 줌을 통해서 한다고 하셨는데 우리가 옆에 있을 때는 빼놓고 홀로 제대로 참여를 하신 적이 거의 없다....ㅠㅜ)

어쩌면 이게 곧 나의 모습이 될 수도 있겠다 싶다.

MZ세대 트렌드를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제는 그런 사이트의 힘을 빌려서도 트렌드를 일부러 공부하고 있다.


귀찮다고 그런 거 없어도 잘 살 수 있다고 말하기보다는, 

이 시대의 흐름에 도태되지 않고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이너 윗세대가 될 수 있기를...


초반에 배우기 귀찮아서 관뒀던 제페토도 다시 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했고 꽤나 빠져들게 되었다. 

공부해야만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니 조금 슬프지만..ㅜ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을 줄 아는 그런 멋지고 성숙한 어른이 되도록 노력해야지 :-)




끝으로 나 홀로 그리고 남편과 함께 찍어본 제페토 셀카를 올려봅니다아...ㅋㅋㅋ



(숏컷과 보라색 염색에 매우 로망이 있어서 바로 입혀봤다. 

남편은 현생과 다르게 아주 깔끔한 머리를 택한 것이 매우 흥미로움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의도치 않은 어그로, 죄송합니다아ㅜㅠㅎㅎ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