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히스토리 Jinhistory Dec 25. 2021

크리스마스엔 슈톨렌

2021.12.25

12월 초 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슈톨렌.


빵 덕후인 남편이 한입 먹어보더니 진실의 미간이 크게 움직이며 큰 감동의 표현을 마구마구 쏟아낸다.

심지어 한 번에 다 먹기 아깝다며 크지도 않은 빵 하나를 일주일 동안 아끼고 아껴서 먹는데 그 모습이 괜히 짠하고 귀여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게 먹기도 했지만 빵의 향과 디자인이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려서 또 구입하기로 했다.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잠시 멈칫했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그 정도 가격이 될 수밖에 없는 레시피인 것 같다는 합리적인? 생각이 들어서 크리스마스를 위한 선물로 결정! 


그런데 내 생각보다 더 시즌성이 강한 빵이었나 보다. 

우리가 선물 받은 곳의 슈톨렌이 이미 마감이 되었다는 소식에 좌절을 하고 다시 다른 곳을 찾아보았다.

정말 유명한 곳은 마감이 되었고 우리는 그나마 차선책으로 유명 베이커리 체인점을 찾아 바로 주문을 했다.


슈톨렌은 냉동 보관이 가능하다는 게 참 편하다.

보관했다가 먹기 전날 꺼내놓고 조금씩 잘라 커피와 함께 먹으면 된다. 


나는 빵순이는 아니지만 확실히 슈톨렌은 특별하게 느껴졌다.

크리스마스에 왜 슈톨렌이 나오는지 너무나 이해가 됐다. 

겨울과 잘 어울리는 슈톨렌, 어쩌면 우리 집의 크리스마스 전통이 될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페토 아이템 첫 판매 후 드는 생각들 주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