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지노킴 Jan 29. 2017

지노 배낭여행기 - 뉴질랜드편 16

Alpine Crossing 등산로

TONGARIRO ALPINE CROSSING

위 사진의 이정표에서 여러가지 트레킹 코스를 보여주는데 그 중에서도 제일 인기가 있는 코스는 ALPINE CROSSING으로 MANGATEPOPO에서 통가리로산 등선을 타고 넘어 KETETAHI까지 약 20KM를 걷는 코스라 한다.

위 사진에서 밝은 녹색으로 표시된 코스가 ALPINE CROSSING 코스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길은 비포장도로다. 차를 타고 가면 비포장도로이기 때문에 차가 서로 지나치면 한동안 먼지때문에 숨을 멈추어야 한다. 그래도 차길이 있어서 우리같이 갈 길이 바쁜 나그네도 트레킹이 시작하는 곳까지 차를 타고 빠르게 가 볼 수는 있다.

트레킹이 시작되는 파킹장

비포장길을 달려가면 저만치 파킹장이 보인다.  차가 많이 파킹되어 있는데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다. 전부 배낭 짊어지고 트레킹하러 간 모양이다. 우리랑 비슷하게 도착한 사람도 배낭을 챙기고 있다. 우리는 트레킹 시작하는 곳까지 가보기로 하였다.

여기가 ALPINE CROSSING 시작하는 곳인 MANGATEPOPO이다.  총 19.4KM 트레킹 코스의 출발점이다. 우리도 텐트부터 침낭까지 트레킹 준비는 완벽한데 시간이 없어서 못 올라가는게 아쉬웠다.

트레킹길이 시작되는 초입로 전경

조금만 올라 가보기로 하고 길을 따라 완만한 언덕으로 올라 갔다. 언덕 길을 따라 조금 올라 가보니 저 멀리 오른쪽 작은 계곡 사이로 트레킹 길이 조금 보인다.  저 뒷쪽에 구름에 가린 산이 TONGARIRO산이다.

트레킹 전경

산 전체가 구름에 싸여 높이를 가름할 수 없다.  화산근처이다 보니 산에는 나무는 전혀 없고  민둥산이다. 앞에 보이는 언덕을 덮은 수목도 키작은 관목과 낙타풀 뿐이다.

트레킹 코스 단면도

트레킹길은 통가리로산과 나우루호에산 능선 사이로 통과한다. 게시판에 있는 사진인데 빨갛게 칠한 지역이 눈사태가 빈번한 지역으로 주의를 요하라는 표시다.  트레킹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멋진 코스가 될 것 같다. 후일을 기약하고 눈도장만 찍고 내려왔다.

그러나, 2012년 8월 6일에 분출한 통가리로산 근처 접근을 경고하는 팻말도 있다.

캠핑장 정보

HUT과 캠핑사이트 INFO인데 성수기 때는 미리 예약한 경우보다  예약치 않은 경우 2배나 비싸게 받는다. 엄청 붐빈다는 소리같다.

비수기인 겨울철에는 거의 반값 수준이다.

트레킹 코스별 이정표

코스별 소요시간이 나와 있다.  우리가 있는 출발점부터 HUT까지가 30분, SODA SPRINGS까지 1시간, MERALD LAKES까지 2시간 30분, KETETAHI 까지 2시간 반해서 총 6시간 반이 소요되는 코스다. -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