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J Aug 07. 2024

하나님께서 나에게 웃음을 가져다주셨구나.

이 소식을 듣는 이마다 나한테 기쁘게 웃어 주겠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해지도록

이 글을 씁니다.

(요한일서 1,4)


저는 사춘기 자녀로 인해 힘들 때마다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창세 21, 6' 말씀으로

기쁨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웃음을 가져다주셨구나.

이 소식을 듣는 이마다

나한테 기쁘게 웃어 주겠지.”

(창세 21, 6)


아이를 임신했을 때

주님께서 느끼게 해 주셨던 감사와 기쁨,


주님께서 나에게 주신

귀하고 보배로운 나의 사랑, 나의 웃음


아이가 어렸을 때

천사같이 사랑스럽고

귀여웠던 모습을 떠올리며

제 마음에 생기를 얻었습니다.


그분께서는 여전히

자네 입을 웃음으로,

자네 입술을

환호로 채워 주실 것이네.

(욥 8, 21)


그때 우리 입은 웃음으로,

우리 혀는 환성으로 가득하였네.

그때 민족들이 말하였네.

“주님께서 저들에게 큰일을 하셨구나.”

(시편 126,2)


주여,

예수님의 기쁨이 제 안에 있고

또 제 기쁨이 충만하게 하소서.

(요한 15, 11)


내가 지금은 근심하겠지만,

그러나 나의 근심은 기쁨으로 바뀌리라.

(요한 16, 20)


주께 청하여라. 받을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질 것이다.

(요한 16, 24)


당신은 저에게

생명의 길을 가르쳐 주신 분

당신 면전에서

저를 기쁨으로 가득 채우실 것입니다.

(사도 2, 28)


하나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일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누리는

의로움과 평화와 기쁨입니다.

(로마 4, 17)


주 예수 계신 곳이

그 어디나 하늘나라입니다.

(내 영혼이 은총 입어. 찬양)

https://youtu.be/gxhyJKC_lS8?si=kmLHF-f7UjD8hU3f


희망의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믿음에서 얻는

모든 기쁨과 평화로 채워 주시어,

여러분의 희망이

성령의 힘으로 넘치기를 바랍니다.

(로마 15, 13)


나에게는 내 자녀들이

진리(예수님) 안에서 살아간다는 말을

듣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이 없습니다.

(요한삼서 1, 4)


당신께서는 즐거움을 많게 하시고

기쁨을 크게 하십니다.

(이사야 9,2)


끝없는 즐거움이 그들의 머리 위에 넘치고

기쁨과 즐거움이 그들과 함께 하여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리이다.

(이사야 51, 11)


아멘









작가의 이전글 나는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