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의진화 Jun 03. 2022

오늘은 뭘 하며 보낼까?

모든 걸 멈추고 잠시 쉼을 선택했어

안녕 내일이야.

오늘은 제주도에서의 아침을 맞이하고 있어



잠시 나에게 쉼을 주기 위해 일상을 떠나왔어

그동안 참 쉼 없이 달려왔잖아


모든 걸 멈추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하루를 가득 채우며

잠시 쉬어가기로 했어


알람도 끄고, 내일이와의 요가도 잠시 쉬고, 학교 수업도, 스터디도, 강의도, 회사 일도

모두 잠시 멈췄어


아침에 늦게까지 일어나 빈둥거리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책도 읽다 글도 쓰다 산책도 나갔다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있어


정해진 건 없어. 그냥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 뿐이야


오늘 아침에 내가 선택한 일은 내일이에게 일기 쓰기야

일기를 한 줄 한 줄 적으며 세상이 참 소중하구나, 내가 참 소중하다는 걸 매번 느끼게 되거든


요즘 내 주변의 사람들이 많이 달라졌다는 걸 느껴

불과 1년 전의 나는 전혀 알지 못했을 사람들인데…

그들이 지금 나의 곁에 있다는 게 너무나도 신기해


작은 결심 그리고 작은 행위가 또 다른 결과를 가져오고

나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되어 나를 움직일 수 있게 해



작년에 읽은 책 한 권이 있어

<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그때 그 책을 읽으며 기록해둔걸 다시 한번 봤어


변화를 원한다면 환경을 바꿔야 한다

나의 환경을 바꾸려고 무던히도 애썼던 것 같아

어떤 목표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그저 나의 환경을 바꾸고 싶어

그 실오라기를 애타게 찾아다녔었나 봐


이제는 애써 찾지 않아도 그런 인연과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어

그들과 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새로운 기회도 만들지

한 사람 한 사람이 주는 영향력이 단단하게 뭉쳐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어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다른 결과를 만든다


요즘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참 많은 인연이 생겨났어

서로에게 위로가 되고 조언이 되고 동지가 되어주지

함께 배우면서 성장한다는 게 이런 건가 봐


느슨한 관계… 내 뒤에 앉아 있는 그들보다 더 의지가 되고 힘이 돼

인연은 또 다른 인연을 나에게 선물해주지


하는 일도 관심사도 모두 다르기에 서로에게 배울 수 있고

혼자일 때 보다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해주는 거겠지

참 모든 게 소중한 요즘이야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하고 싶은 일, 내가 해야 하는 일의

중심만 잘 잡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간다면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기대되고 기대돼


늘 가던 길을 걸으면 인생은 달라지지 않는다


오늘과 다른 내일을 만들라고 하지

내일을 바꾸는 건 어려우니깐

어제와는 다른 오늘은 만들어볼게


어제는 위로 향했었으니,

오늘은 아래쪽으로 다녀와볼게


잠시 쉼을 선택하며,

앞으로의 계획은 잠시 거둬두고

오늘만 생각하며

하루를 보내볼게


오늘은 어디로 향해볼까?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오늘은 무엇을 해볼까?





2022.06.03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길 좋아하는 오늘이가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삶에 자부심을 가져볼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