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익준 Sep 06. 2021

굿모닝, 트렌드? (9월 6일)

트렌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일 비즈니스 트렌드와 디자인 인사이트를 전해 드리고 있는 '인포마이너'입니다."


"오늘도 최신 뉴스와 글을 통해서 비즈니스 환경과 트렌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알아야 인생도 사업도 전략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01_페이스북이 VR게임에 집중하던 오큘러스를 2014년에 인수해서 메타버스 사업의 중심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뉴스, 스포츠, 영화, TV, 비즈니스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영역을 메타버스 영역으로 끌어오겠다는 것이죠.


최근에는 오큘러스의 VR기기를 통해서 아바타을 이용한 가상회의 시스템 '호라이즌 워크룸'을 내놓았는데요, 과거보다 몰입감도 많이 좋아졌고 최대 5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에는 기대해 볼까요?




02_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공간들의 개념, 용도, 융합이 과거와 크게 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6월에 선보인 플라츠는 먹고 마시고 놀고 창작하고 주거하는 일이 모듈이 되어 결합된 공간인데요, 마치 게임 속 건물과 도시가 진화하듯 변하는 하나의 실험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삶을 다채롭게 하는 이런 다양한 공간들이 모여서 펼쳐질 앞으로의 도시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자못 궁금해집니다.


03_'가상 인간'들이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서 일상을 공유하고, 메타버스에 익숙한 MZ세대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 ^


스케줄 조정할 필요도 없고, 사생활이나 범죄 문제도 일으킬 가능성이 별로 없는 가상 인간들은 광고 모델, 쇼호스트, 사이버 아이돌, 인플루언서로 활동의 폭도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는데요,


어디까지가 현실이고 어디까지가 가상인지 구별하지 못할 세상이 곧 올 것 같죠?



인포마이너 (InforMiner) 


F&B 같은 상업 공간에서의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공간 디자인 프로젝트와 컨설팅을 하며 대학과 단체 등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 매일 소셜미디어에 글을 쓰면서 공부하며 구독자들과 경험을 나누고 있습니다.


<공간기획 및 디자인 의뢰 및 강연, 기고 문의>


이메일 ikjunjin@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kang8440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inikjun/

브런치 https://brunch.co.kr/@jinikjun      

매거진의 이전글 굿모닝, 트렌드? (9월 3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