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익준 Sep 13. 2021

굿모닝, 트렌드? (9월 13일)

트렌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일 비즈니스 트렌드와 디자인 인사이트를 전해 드리고 있는 '인포마이너'입니다."


"오늘도 최신 뉴스와 글을 통해서 비즈니스 환경과 트렌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알아야 인생도 사업도 전략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01_와인병의 라벨을 카메라로 찍으면 평점과 가격, 다른 사람들의 맛에 대한 평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와인 선택의 장벽을 낮춰준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와인은 그 종류가 워낙많죠. 어떤 와인이 좋은지 판단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와인 매출은 2배 이상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주로 온라인을 이용한 구매였습니다. 그래서 와인 정보를 쉽게 얻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이런 알고리즘을 활용한 추천 시스템이 와인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 시켜 줄 것이라 생각되네요.


02_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경기가 침체되면서 주류회사들이 와인 시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주류시장이 전반적으로 부진한 상황이지만 와인 부문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 인데요, 소주와 맥주에 이어서 와인이 대중적인 술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03_아마존 고 같은 완전 스마트 매장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이 얼마 전 서울 강남에 오픈했습니다.


완전 스마트매장은 쇼핑 후 상품을 들고 매장을 나서면 AI비전, 무게센서, 클라우드POS등 리테일 테크를 통해서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매장을 말합니다.



04_배달음식 소비가 늘면서 배달 속도뿐만 아니라 온도와 형태등 배달음식의 품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버 밸런스라고 이름 붙여진 이 캐리어는 3개의 축으로 회전되는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적용한 세계 최초의 배달통인데요, 이것은 상하좌우 기울기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수평상태를 유지하게됩니다.





인포마이너 (InforMiner) 


F&B 같은 상업 공간에서의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공간 디자인 프로젝트와 컨설팅을 하며 대학과 단체 등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 매일 소셜미디어에 글을 쓰면서 공부하며 구독자들과 경험을 나누고 있습니다.


<공간기획 및 디자인 의뢰 및 강연, 기고 문의>


이메일 ikjunjin@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kang8440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inikjun/

브런치 https://brunch.co.kr/@jinikjun      

매거진의 이전글 굿모닝, 트렌드? (9월 11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