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일 비즈니스 트렌드와 디자인 인사이트를 전해 드리고 있는 '인포마이너'입니다."
"오늘도 최신 뉴스와 글을 통해서 비즈니스 환경과 트렌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알아야 인생도 사업도 전략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01_정보통신(IT)산업의 발달로 인해 전 세계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트렌드의 향방은 점점 더 예측하기 어렵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특히 트렌드에 관심이 많죠. 시장에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때, 소비자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예측하고 싶고,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반영하고 싶기 때문이겠죠?
인간의 뇌는 패턴을 인식하는데 매우 효과적으로 진화했다고 합니다. 하늘의 무수한 별을 보면서도 별자리를 상상해 낼 정도니 말이죠.
트렌드란 어떤 사건들 속에서 특정한 패턴을 찾아내고, 그 패턴을 확인하면서, 심리적으로 편안함과 위로를 느끼고자 하는 또다른 노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년 여러 기관에서 컬러 트렌드와 핵심 컬러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최근 세계적 스톡 이미지 판매 사이트 '셔터 스톡'에서도 2022년에 유행할 컬러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수많은 사진과 이미지, 그래픽 디자인과 영상 속 데이터를 분석해서 말이죠.
2021년 컬러 트렌드가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색감이었다면 2022년 선정된 컬러는 달콤하고 따스한 색감이라는 것이 특징인데요, 얼마 남지 않은 내년을 대표하는 색상들을 같이 보실까요?
02_최근 밀키트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가운데, 도도했던 호텔업계까지 밀키트 시장에 참전하고 있다니 코로나19 팬데믹의 충격파가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현재 밀키트 시장의 규모는 2019년 1천 억원 규모에서 작년에 두배 가까이 성장했고, 2024년에는 4천 7백억 원대까지 확대될 전망인데요, 대단한 기세입니다.
밀키트 구매 이유에 대한 시장조사를 보면 요즘 밀키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첫째 간편함(68%), 둘째 맛(51%), 셋째 가격(37%)로 나왔는데요, 호텔업계의 수준 높은 밀키트 상품이 얼마나 고급 밀키트 시장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포마이너 (InforMiner, IKJUN JIN)
<소유보다 소비 경험이 중요한 시대> 인상적인 경험이 가능한 공간,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공간은 어떻게 가능할까? 연구하며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개인의 브랜드 공간을 컨설팅하면서 대학, 기업, 사회단체 등에서 공간마케팅에 대해 강의도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공부하고 느낀 것을 온라인에서 나누며 소통하고 있는데요, 가슴 뜨거운 독자들과 매일 만나는 것을 행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 ^
이메일 ikjunjin@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kang8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