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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진익준 Jun 19. 2021

굿모닝? 트렌드(2021년 6월 19일)

매일 배달되는 비즈니스와 디자인 트렌드 이야기


소비에 기부를 더한 퍼네이션(funation)으로 성공한 사회적 기업으로 알려졌던 '착한 신발기업 탐스'가 사실상 폐업을 눈앞에 둔 상황이라는데요, 퍼네이션 열풍을 몰고온 탐스슈즈가 몰락하게된 원인은 무엇 때문이었을까요?


고객도 브랜드를 경험하는 생애 주기를 가지고 있어서 마케터는 전체적인 고객의 생애주기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고객은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같은 제품과 서비스라도 동일한 효용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고객을 위한 명확한 메시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필요한 고객 생애주기 5가지 세그먼트란 무엇일까요?


주류까지 자판기를 이용해 뽑아 먹을 수 있는 시대, 밀키트 전문점 같은 비대면 무인 판매시대의 한 축을 담당할 자판기가 진화되어 온 역사와 미래에 대해 살펴볼까요?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면서 반려 식물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늘고 있는데요, 단순한 꽃 가꾸기에서 느긋하게 식물의 생장을 마주는 순간을 더욱 사랑하게 해 줄 플랜트 브랜드 3곳에 대한 소개입니다.

국내 3위 대형서점 반디앤루니스를 운영하는 서울문고가 부도를 냈네요. 오프라인 서점의 운영이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얘긴데, 자본주의 세상에서 모든 오프라인 서점이 보호받아야 할 수도 없고 그렇게 하는 것이 무조건 사회를 위한 최선은 아니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무조건 보호보다는 좀 더 창의적이고 자연스러운 해결책은 없을까요?


정규직 아니면 모두가 어둠의 자식인 것만 같았던 직업관이 최근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알바도 엄연한 직업으로 여겨질 태세구요, 시간제 근무나 멀티 잡을 가지고 생활하는 긱 워커(gig worker)들도 '긱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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