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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진익준 Jun 20. 2021

굿모닝! 트렌드?(6월 20일)

매달 배달되는 비즈니스와 디자인 트렌드 뉴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일 비즈니스와 디자인 트렌드를 채굴하고 배달하는 인포마이너(Infor-miner)의 굿모닝! 트렌드?입니다. 오늘도 우리를 둘러싼 비즈니스 환경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 이후,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pormaion)을 앞서서 준비해왔던 글로벌 기업들의 선전 소식이 자주 들리지만, 자본이 부족한 중소형 음식점들에겐 절망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슴아픈 일이죠. 그러나 대기업들의 플랫폼이라도 잘 활용하여 마케팅하는 브랜드들도 많습니다. 기사를 통해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고수인 식당 사장님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함께 보시죠!


코로나19로 전 세계의 기업들이 1년 넘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편의점은 그렇지 않았죠. 국내 편의점 대표기업들이 밝힌 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 데이터를 보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의 변화를 알 수가 있습니다. 주류, 간편식, 신선식품, 생필품의 매출 변화를 통해 시장의 변화를 살펴보시죠.

자동차 전자장치를 무선으로 업데이트-OTA(Over-The-Air)는 테슬라 자동차의 핵심 기술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성능의 대부분이 전자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면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도 차의 성능을 높이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죠. 전장화(전기,전자 IT기기화)되고 있는 자동차의 패러다임은 무엇일까요?

자동차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군요.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자동차로, 기계장치에서 자율주행 IT 기기로 바뀌고 있다는군요. 과연 자동차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반도체의 부가가치와 역할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데이터가 갈수록 중요해지면서 소프트웨어 테크기업이었던 구글이 하드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참전하기로 했다는군요. 왜 매장까지 열면서 구글이 하드웨어 시장에 뛰어들기로 했는지 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변해가고 있는지 그 이유와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진익준 브랜드경험디자인연구소 대표, 청운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 외래교수


F&B 브랜드 공간에서의 고객의 경험을 연구하고, 실제 현장에서 디자인과 컨설팅을 바탕으로 강연이나 저술을 통해 경험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메일 ikjunji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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