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교 Apr 09. 2023

17 Jewels

구례, 섬진강 - 아버지의 해방일지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읽다가 관련 기사를 찾아보았다. 구례에서 어머니 모시고 지낸다는 정지아 작가 집 앞으로 흐는 섬진강 풍경이 보이길래 또 꽂혀서 조금도 꾸물거리지 않고 그렸다.

단어 하나씩 바꾸면 내 아버지의 이야기가 될 문장들이 속속 가슴속을 파고들었다. 얼마 안 읽었는데 벌써 눈물이 터져 눈물을 멈추기 위한 방편이었다고 해도 두꺼비 떼가 울어 왜구를 물리쳤다는 섬진강을 한 번쯤 그려 두는 건 지금 이 시점에도 그렇고 필요할 것만 같아서.


세상의 모든 아버지들에게 모든 자식들이 들려 드려야 마땅한 해방일지 아닐까 싶다. 나도 아버지 엄마에 대해 더 안 써도 괜찮은 날이 오면 좋겠다.


구례 섬진강 - 아버지의 해방일지 128×182 종이에 수채 2023 리디아


#수채

#watercolour

#drawing

#fandrawing

#Dad'sliberty-diary

#나는늘이것밖에하지못하지만

#사실그게전부인사람이라

#나의전부를주는것과다름없다

#서른,아홉 #최유리 # 이것밖에

작가의 이전글 델루나와 도깨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