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12 점검
1. 이번 주에 모닝 페이지를 며칠이나 썼는가?
이번 주는 거의 쓰지 못했지만 꾸준히 쓰려고 노력할 것이다.
모닝 페이지를 평생 해나갈 정신적인 연습으로 받아들인 적은 없는가?
평생 해나갈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한 효과가 있었다. 그런데 직장생활을 하면서 절대 같이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아침잠이 너무 많다. 그래도 백수 생활하는 동안은 노트를 다 써보려고 노력해야지. 그래도 평생 쓰려고 하고 싶다.
모닝 페이지를 쓰는 동안 어떤 것을 체험했는가?
꿈이 생생해지고 창조적 자아가 성장하는 걸 지켜볼 수 있었다. 더 당당하게 창조적 자아가 원하는대로 살 수 있게 되었다. 나를 지키는 힘이 생겼다.
2. 이번 주에 아티스트 데이트를 했는가?
그렇다.
아티스트 데이트 역시 평생의 기반으로 삼을 생각은 없는가?
아티스트 데이트라고 의식하면서 하지는 않겠지만 계속해서 창조적 자아가 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생각이다.
무엇을 했고, 그 느낌은 어땠는가?
짱구를 못말려 극장판을 보면서 바나나우유와 참치마요 주먹밥을 먹었다. 너무 즐거웠고, 앞으로도 종종 그럴 계획이다.
3. 이번 주에 동시성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그런 것 같다.
어떤 것이었는가?
동시성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동이랑 같이 서진이 사진을 봤는데 그 날 밤에 서진이한테 전화가 왔다. 아주 즐거운 대화를 나눴다.
4. 이번 주에 창조성 회복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이 있었는가?
그렇다.
그것을 적는다.
주변에 의해서 방해받거나 그로 인해 마음이 덩달아 불안해지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나는 나의 중심을 지켜야겠다고 생각하고 내가 하는 모든 것들에 집중했다.
당신은 지난 3개월동안 창조성을 회복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쏟아왔고 나날이 빠른 성장과 변화를 보여주었다. 창조성 회복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한층 더 창조적인 계획에 전념해야 한다. 다음 쪽의 계약서는 앞으로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