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주말농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 Aug 26. 2022

[05.22 텃밭일지] 감자꽃이 피었다

5평 텃밭의 약 3분의 1을 할애해 씨감자 25개를 심었다. 감자는 수확까지 3~4개월 걸리는 작물. 씨감자 심고 몇 주 소식이 없는 듯하더니 쑥쑥 자라고 있다. 꽃도 피었지요^_^ 꽃을 피우느라 괜히 힘 빼지 않도록 꽃은 떼주었다. 열매에 모든 양분이 갈 수 있도록! 

*열무 현황*

베란다에서 키운 후, 4월 9일에 밭에 옮겨 심은 열무는 다 죽고 말았다. 

뿌리 채소는 뿌리가 흔들리면 안된다는 조언을 받들어 이번에는 베란다에서 키운 고대로 땅에 옮겨 심었다.

(이미 키운 게 있어서 심어야 했음. 베란다에서 계속 키울 순 없었으므로) 

화분에서 모양대로 꺼낸 다음, 땅으로 쏙! 이번엔 죽지 말고 살아주라.

베란다에서 키운 열무 외에 초반에 텃밭에 심은 열무 씨앗도 거의 싹을 내지 못했다.

그래서 얼마 전에 다시 씨를 뿌렸는데 싹이 조금씩 나고 있다.

*방울토마토 현황*

베란다에서 키운 방울토마토도 5월 7일에 밭에 옮겨 심었다.

베란다에서 아무리 창문을 열고 키워도 온실은 온실인지, 야생으로 나오자마자 힘없이 비틀대더라.

심기도 전에 풀이 죽은 데다 심고 나서는 거의 힘을 못 써서 어쩌나 싶었는데 그래도 7개 중에 3개 살아있더라.

특히 1개는 밖에서 파는 모종처럼 아주 튼튼해졌더라!! (그런데 사진이 없다ㅠㅠㅠ)

밭에 옮겨 심을 방울토마토. 2주 전에 심은 애들보다 튼실하다.
2주 전에 심은 깻잎 모종 중 하나만 살았다. 좀더 큰 깻잎 모종 3구를 새로 심어줬다. 베란다에서 키운 고추도 옮겨 심었다.

*오늘의 수확*

-케일, 상추

-완두콩!!!

뭔가 정리가 안 되는 기분이지만. 5평 텃밭은 오늘도 평화롭다~.~


요약

5월 22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11시 30분, 약 2시간

-베란다 열심히 키운 방울토마토, 열무, 고추 옮기기

-깻잎 모종 추가 구입

-차돌두루치기 집에서 케일에 쌈 싸먹으면서 우리 밭 케일과 다른 점 비교해보기

-오늘의 메뉴: 차돌두루치기, 옥수수냉면, 진짜배기해장국

매거진의 이전글 [05.07 텃밭일지] 베란다 텃밭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