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필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umBori Mar 14. 2023

[230314] 나의 노래

by. 오장환


[230314] 나의 노래 - 오장환


나의 노래가 끝나는 날은

내 가슴에 아름다운 꽃이 피리라

 

새로운 묘에는

옛 흙이 향그러

 

단 한 번

나는 울지도 않았다.

 

새야 새 중에도 종다리야

화살같이 날아가거라

 

나의 슬픔은

오직 님을 향하여

 

나의 과녁은

오직 님을 향하여

 

단 한 번

기꺼운 적도 없었더란다


슬피 바래는 마음만이

그를 좇아

내 노래는 벗과 함께 느끼었노라

 

나의 노래가 끝나는 날은

내 무덤에 아름다운 꽃이 피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230313] 봄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