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 Jun 02. 2024

사랑은 외부로부터가 아닌 내부로부터 채워지는 것

사랑을 끊임없이 갈구했다.

가족으로부터, 친구로부터, 남자로부터…

갈구었지만 지금까지 채워지지 않은 것으로 보아

사랑은 갈구한다고 얻어지는 게 아님이 분명하다.


외부로부터 얻는다고 한다면 끝이 없다.

사랑을 준다한 것을 발견한다 한들

그것은 결국 사라질테니


그러면 또 다시 나에게 퍼다줄 맹목적인 사랑을 찾아 나서야 한다.

이렇게 끝이 안보이는 사랑을 찾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외부로부터 얻고자 하는 것을

내가 나에게 주기로 했다.

적어도 나는 그 자리에서 나에게 줄 수 있다.

그 모든 것을.


돈을 원하면

풍족한 느낌을 느끼면 되고,

사랑을 원하면

사랑받는 마음을 주고, 또 느끼면 된다.

평온을 원하면

평온한 감정을 느끼면 되고,

조용함을 원하면

조용한 온기를 느끼면 된다.


전쟁통에서도 고요함은 있다고 했다.

느끼고자 한다면 느끼면 된다.

굳이 찾으려 하지 않아도 된다.

찾는 것 자체가 ‘없다’는 것에서 부터 기인한다.

우리는 ‘있음’으로 부터 시작해야 한다.


모든 것은 우리에게 있다.

내 주위에 존재한다.

분명히 존재한다.


사랑 또한 이미 내 안에 존재했다.

그러기로 내가 선택했다.

내 사랑은 내가 채우겠다고.

그러니 아무도 나에게서 사랑을 빼앗아가거나

억지로 채워넣을 수 없다.

나는 나로 채우기로 정했으니깐.

 

작가의 이전글 내가 깨달은 현존의 3단계 과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