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재홍 Aug 09. 2019

매미와 여름

아침부터 매미는 노래를 부르고, 여름은 눈을 감고 감상한다.


“여름아 너를 위한 노래를 불러줄게 눈을 감고 들어 봐.”

는 하늘을 보며 나무 그늘 아래서 노래를 불렀다.


여름이 보내준 태양은 뜨겁고 내 귀여운 날개는 무지개 빛으로 너에게 달려가네

목소리 높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너를 위해 나는 더욱 소리치네

여름이 보내준 파도는 거칠고 내 튼튼한 날개는 푸른 바다로 너와 함께 날아가네

즐거운 마음으로 목소리 높여 너에게 말하네

여름아~ 내 발끝이라도 시원하게 네가 선물해 주렴

여름아~ 화산같이 불타는 너의 심장과 사막에 쏟아지는 폭포

내 발끝이 이라도 시원하게 해 줘서 고마워


"매미야~

너의 노래는 나를 더욱 뜨겁게 하는구나. 조용한 암자에 불타는 소나무 장작 소리가 들린다.

끝도 알 수 없는 지평선 너머 푸른 바다에 너의 돌고래가 헤엄치고 있구나.

내 발아래 반짝 빛나는 조개는 흰 도화지 세상, 저 너머로 나를 이끄는구나.

내가 준비한 신선한 과일과 맛난 샌드위치를 너에게 주고 싶다.

내 발아래 파라솔에 통과한 붉은 태양이 너를 시샘하고 있구나.

저 태양과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너에게 주고 싶구나.

머리에서 발끝까지 아무런 근심 걱정 없이 시원한 여름이 될 테야.


매미야~

너의 노래는 내가 듣던 그 무엇보다 소중 하구나. 고마워. 나의 여름 친구"


여름은 눈을 뜨고 매미에게 찬란한 태양과 포근한 푸른 바다를 내어 주었다.


[illustrated by 김영록]

작가의 이전글 모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