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종혁 Mar 09. 2016

마음을 먹다.

맛있게도 냠냠

사람 마음이라는 게 참, 어떻게 먹느냐에 달려있다.


3월에 꿈꾸는 나의 삶.

당연하지만 당연하지 않을 수 있는 것들 투성이 입니다.


불어 공부 열심히 하고 싶다.

극장에서 영화만 보고 싶다.

심리소설 몰아서 읽고 싶다.

맛있는 밥 만들어 먹고 싶다.

친구들과 만나 떠들고 싶다.

아빠와 함께 목욕 가고 싶다.

부담 없이 푹 늦잠 자고 싶다.


똑같이 늘어서 있는 나의 바람,

마법같이 단번에 이룰 수 있어요.

자, 잠시 동안 눈을 감았다 뜨면

사실 모두 다 하고 있는 일이라는 걸 알게 될 거예요.

다만 너무 욕심을 내기에 한없이 부족해 보이는 건가 봅니다.


오늘 저도 깨달았습니다. 

마냥 퍽퍽할 것만 같았던 3월의 시작.

내 마음을 하나 둘 음미해야겠습니다.


사람 마음, 먹기 나름 


설명이 필요한 두 번째 밤

오늘은 3월 8일, 아니 하루 지나 3월 9일입니다.

더할 나위 없는 9일을 기다리며 오늘은 편히 자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