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의미 Apr 12. 2024

충격! 고구마로 OO을 만든다고?  

나는 고구마를 좋아한다. 예전에 다이어트 매카니즘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는 고구마와 닭가슴살을 다이어트를 했었다. 결과는 무참히 참패. 두 가지만 먹는 식단을 지속할 수 없었다. 고구마는 잠깐 먹으면 좋지만 너무 많이 먹기에는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다. 그래서 이번 키토 식단에서는 고구마를 거의 배제했다. 정말 먹고 싶을 때는 에어프라이어에 굽지 않고 냄비에 쪄서 고구마를 조리하고는 했다. 위의 사진은 입터짐이 슬슬 시동걸려고 할 때 혹은 고구마가 너무 먹고 싶을 때 애들 간식을 만드는 김에 내 입맛도 충족하는 다이어트 고구마 치즈 호떡편이다.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된다. 재료부터 초간단 느낌 솔솔 ~

고구마 6~8개(나는 대량으로 반죽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구워 먹는 편이라 그렇다. 원하시는 대로 양조절은 필수!), 전분 가루 1큰술 혹은 2큰술, 모짜렐라 치즈, 올리브유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





1 고구마를 큰 냄비에 찐다
2 고구마 껍질을 벗기고 전분 가루 1~2큰술 넣고 고구마를 으깬다.
3 으깬 고구마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리고 호떡 모양으로 동그랗게 잡아준다
4 후라이팬에 달군후 올리브유를 넣고 고구마 호떡을 구워준다
5 접시에 담고 맛있게 먹는다





막해서 먹으면 뜨겁게 치즈도 쭉쭉 늘어나서 입터짐 주의. 먹고 싶을 때 1~2개만 먹는 걸로. 많이 먹으면 감량에는 도움이 안된다. 고구마가 달면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넣지 않아도 된다. 나는 식단중이므로 고구마 외 기타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견과류도 넣어주면 맛있을 것 같지만 견과류에도 탄수화물이 들어있으므로 아쉬움을 뒤로하고 넣지 않았다. 아이들도 잘 먹고 온가족 건강 간식으로 쌍따봉! 과자나 가공식품 보다는 그래도 이게 나은 듯 ~ (레시피 출처는 인스타그램 아이맘홈쿡, 꿈둥님의 레시피를 참조했습니다.)






한줄평: 다음에는 단호박으로 만들어볼까도 생각중.

ENTJ의 키토 레시피는 계속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입틀막! 두부로 샌드위치 만들기 이게 가능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