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Nov 27. 2015

interlude #2

Target Acquired

interlude #2. Target Acquired


아침에 비엔나 슈테판 성당 앞을 지나가는데 서양 여자애들 4명이 날 둘러싸더니 영어로 뭐라뭐라 말을 한다. 약간 위협감을 느끼고 “쏘리?”라고 하니 다시 말을 해주는데… ‘너랑 같이 셀피(selfie․셀카)를 찍고 싶은데 괜찮겠니?’ 뭐 그런 요청이었다. 그래서 “아 셀피 찍자고? 그래 찍자” 하면서 가방과 겉옷 주머니를 움켜쥐었다. 소매치기단일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엄습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매치기에 대한 내 걱정과 달리 이 친구들은 각자 스마트폰으로 열심히 사진을 찍더니 고맙다고 할 뿐이었다. 그래서 나도 내 스마트폰으로 한 장 찍자고 해서 사진을 찍었다. 작별인사를 한 뒤 다시 한 번 지갑, 스마트폰, 여권, 카메라를 체크해 봤으나 모두 제자리에 있다. 이 아이들은 왜 나한테 사진을 찍자고 했을까?

여러 추측 끝에 나는 세 가지의 가설을 세웠다.


1. 중국인 성애자다.

2. 케이팝 팬이다.

3. 아시아인 전문 인신매매 조직의 하부조직원이다.


그런데 생각할수록 3번 같다. 타겟 어콰이어드(Target Acquired) 된 듯….


현재 내 위치는 ‘비포 선라이즈’에서 제시와 셀린느가 손금점을 보던 클라이네스 카페다. 내가 이후 오랫동안 기별이 없거든 범인은 쟤네들이야. 인터폴에 신고 부탁해…. (다행히도 인신매매를 당하는 일은 벌어지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09 ‘비포 선라이즈’의 도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