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루 Apr 15. 2021

어떤 책 읽고 계신가요?

노래처럼 책도 추억처럼

딱 하나 코로나로 좋은 점이 하나 있었다면 책을 좀 읽었다는 점이다. 지금도 코로나 덕분에 아직 휴직 중이지만 , 코로나 기간에 읽은 책이 이제껏 읽은 책 보다 확실히 많다.

자랑은 아니지만 책을 많이 안 읽었다.


정말 진지하게 잠이 안 올 때 책을 몇 번 본 기억이 난다. 몸은 거짓말을 안 한다고 했는데 이 말이 정말 정답인 것 같다. 책만 읽으면 잠이 저절로 왔다.


한 달 전쯤 부모님 집에 있는 책장을 한번 봤는데 꽤나 책이 꽂혀 있었다. 책 들을 천천히 보면서 “아~ 내가 저런 책을 읽었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내가 선물을 받았거나 내 돈 내산으로 했기 때문에 책꽂이에 있지만 , 내 머리에 있는 정보와 지식은 휘발성이 강한 것 같다.


책꽂이에 책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묵혀 두었던 책을 “알라딘”에 중고로 필기 위해서 한번 정리를 해봤다.

      



이렇게 지금 쭉~ 보니깐 나름 내가 그렇게 소름 끼치게 책이랑 벽을 쌓고 있지 않았다는 생각을 했다.


-파라다이스

베르나르 베르베르 이 작가의 “나무”라는 책을 읽고 너무 충격을 받고 읽은 책이다. 이 작가의 “상상력”은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고 아직도 그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책의 한 챕터 중 , 먼 미래에 타임머신으로 여행하게 되었고 , 여행사를 통해 과거로 간 사람이 어떤 사건으로 인해 단두대에 사형을 받게 되었는데 그 사형을 집행하는 사람이 여행자에게 한마디를 했다. “이 위기를 벗어나고 싶고 현재로 돌아가려면 추가금액을 내야 된다”라는 이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오리진

이 책도 “댄 브라운” 작가의 책 “다빈치 코드” 읽고 너무 재미있어서 읽은 책. 개인적으로 “다빈치 코드”가 제일 좋았고, 영화보다는 책이 훨씬 낫다.  


-어떻게 살 것인가

책 출간하고 글을 잘 쓴다고 한창 책 영업할 때 얼마나 잘 쓰시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서 직접 산 책.  


-상실의 시대

무라카미 하루키 , 일본 작가가 한국에서 책이 많이 팔렸다고 해서 읽어 봤던 책.


-정의란 무엇인가?

지금의 와이프에게 책 읽는 남자라고 잘 보이고 싶어서 급하게 샀던 책. 연출을 못해서 그런지 금방 들통이 났다. 하지만 억지로 꾸역꾸역 다 읽긴 했다.


-말의 품격 , 언어의 온도

이 책은 정말 누구나 아는 단어고 쉬운 단어로 따뜻하고 감성적으로 만들어진 책. 책이 작고 글밥이 많지가 않아서 부담 없이 읽은 책이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억

이때 한창 이 책이 많이 팔려서 호기심에 샀던 책.


-1 Q84

회사 입사하고 1년도 안되었는데 축구를 하다가 발목뼈가 아예 부러져서 신입사원 주제에 병원 신세를 질 때 읽은 책. 요때도 정말 많은 책들을 읽었던 기억이 난다.


-정글만리

이 책을 읽고 아직도 기억에 남는 건 중국은 “꽌시” 로 시작해서 “꽌시”로 끝난다.


중간중간 회사 사내 교육 중에 “독서교육”을 하면 책을 준다고 해서 받은 책들이 많다. 물론 책 내용은 기억은 안 난다.




중고로 되팔수 있는 책들을 선별해서 알라딘에 가서 15,000원 정도 받았다. 나의 체감상 어제 읽은 책처럼 그렇게 시간이 오래 지나지 않은 것처럼 느껴졌는데 , 책 하나하나 보니 시간이 많이 지나었다.


노래를 들으면 그때의 추억과 감정이 생각난다고 하는데 마찬가지로 읽었던 책을 다시 보면 그때의 감정과 생각이 생각나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버킷 리스트는 무엇인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