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Lee Sep 10. 2022

3년 8개월 만에 한국에 갑니다!


한국 갑니다. 드디어!


2019년 1월이 마지막이었어요, 가족들 보러 갔던 게. 그리고는 다들 아시다시피 코로나로 하늘길이 막혀 한국엘 가질 못했네요.


그새 저희 언니는 임신을 했고, 아이를 낳았고, 그 아이가 벌써 20개월이 다 되어 갑니다. 후아...


한국 오면 먹고 싶은 거 미리 생각해 두라길래 남편이랑 열심히 생각해 봤는데, 역시나 저는 오래 고민할 것도 없이 짜장면, 남편은 의외로 육쌈냉면을 얘기하네요. 꽤 오래전에 한번 먹어본 건데 그게 되게 맛있었나 봐요. 한국 갈 때마다 다른 더 비싸고 좋은 것도 많이 먹었는데, 저나 남편이나 먹고 싶은 게 다 왜 이렇죠?




3주 일정이에요. 최대한 길게 잡은 거지만, 사실 시간은 늘 부족하죠. 떠나오는 날은 또 늘 아쉽고요.


이번에 가면 친구들도 좀 만나고, 남편이랑 서울 시내 데이트도 좀 하고, 그리고 남는 시간 대부분은 가족과 함께 보내고 오려고 합니다.



한 아이만 고르기가 어려워서 신나 보이는 아이들을 다 모아봤어요 :D



아, 넘 신난당!





사진 출처: unsplash.com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하고 싶다, 주4일 근무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