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Feb 25. 2021

김광석 ‘어느 60대 부부의 이야기’…하모니카 연주

김광석 ‘어느 60대 부부의 이야기’…하모니카 연주 황금화

하모니카 연주자 황금화 선생이 연주곡 하나를 보내왔다. 글이 하나 있어 영상을 만들었는데 그만 오타를 내고 말았다. 가수 김광석을 박광석으로 표기를 한 것이다. 유투브에 영상을 올려놓고도 이를 알지 못하였다. 그런데 민혜 수필집 [떠난 그대 서랍을 열고] 낭송을 해준 성우 이향숙 선생님이 댓글로 ‘어느 60대 부부의 이야기’를 다음과 같이 설명해주었다.      

[어느 60대 부부의 이야기]는 김목경이란 블루스가수가 영국 유학할 때 어떤 부부를 보고 쓴곡이라고 합니다. 그걸 김광석이 불렀고요.     

나는 그제야 오타를 깨닫게 되었다. 아마 내가 민망해할까 봐 이향숙 선생님은 직접 지적을 안 하고 노래 설명을 통해 알려주신 거 같았다.     

오타가 들어간 영상을 황금화 선생에게 보냈더니 연주가 마음에 안 들었던 부분이 있어 다시 보내려고 하였단다. 마침 오타도 있으니 에코를 좀 더 넣은 연주곡을 다시 보내주겠다고 하였다. 그래서 영상을 다시 만들었다. 하지만 나는 비전문가라서 이전 연주와 새 연주의 차이점이 확연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모니카 연주도 자주 들어야 미세한 차이의 느낌도 감지할 수 있는 모양이다.      

https://youtu.be/g4m9eR4IycY

작가의 이전글 신이 눈감아 준 사랑…하모니카 연주 황금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