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음날 Aug 06. 2023

부당했던 안경알

10년도 넘은 이야기다.

어련히 바꿀 때가 되어 안경을 새로이 맞추었다.

도수가 그리 높지 않을 때이겠지.


며칠 후 안경이 완성되었다길래 업무를 마친 저녁 찾으러 갔다.

문제가 없어 보여 안경을 수령하고 소일거리를 하며 일과를 마무리 지었다.


다음날 보니 반무테 하단의 안경알이 쌀알크기만큼 깨어져 있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안경의 흠은 안경을 안 쓴 상황에서는 보이지 않으니

등잔 밑의 그 깨어짐은 보일리가 없었다.

안경을 맞춘 곳에서는 당연히 교환을 해주었다.

하지만 정말 이상한 건 10여 년이 지난 어느 날 새벽 이 일이 불현듯 생각난 것이다.


"아. 단순한 실수가 아닐지도..."


그것도 자다가 뭔가 불콰한 기분에 깨기까지 하면서 말이다.

그냥 이러한 생각이 든 것이다.

정말 깨진 걸 모르고 나에게 그 안경을 완성품이라고 준 것일까?라는 의문말이다.


아주 작은 배신감이 샘솟았다. 

배신감을 느끼는 데는 10년의 시간도 모자라지 않구나.

그 안경은 이미 세상에 없겠지만 야속함이 다시금 피어올랐다. 


이 글은 아마도 나의 좁쌀만 한 속이 들키는 게 부끄러워 감춰둔 것이 분명해 보인다. 

이제는 그런 일이 있다면 그냥 잊어먹고 말 것이다. 


나이가 들었다. 




2018년 써둔 글을 발견해서 다듬어 올려봅니다. 

뭔가 많이 달라진 느낌이네요. 내가 이런 글과 이런 생각을 했었나 하는 묘연한 느낌에 생경하기까지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과 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