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이 Mar 29. 2023

해, 우산, 고양이 그리고 나

아침을  여는 조깅

요즘 아침에 운동장을 뛴다.

그곳은 잔디가 있고 산이 병풍처럼 펼쳐져있다.

오늘은 운이  좋아 떠오르는 태양을 만났다.

어쩔 때는 늦게 뜨고 어쩔 때는 빨리 떴는데

오늘만큼은 제 시간을 맞춰서 올라와주었다.

그것도 구름 뒤에 숨지도 아니하고

긴 잠자고 일어나는 듯

기다란 그림자로 기지개를 켜면서 말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태양은 내게로 왔고

산과 나무가 기다란 그림자로 기지개를 켜면서

깨어났다.


이제 이 땅의 모든 것은 해와 같이 말똥말똥하다.


찢어진 우산과 주인들(고양이)

깨어난 세상에서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버려진 듯 한 고장 난 우산들이다.

색깔도 요상하고 모양도 기괴하다.

운동을 마치고 깨끗하게 정리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찰나에 주인이 등장하였다.

바로 고양이였다.

무궁화 색은 황갈색 고양이의 집이고

검은색과 푸른색은 점박이 고양이의 집이었다.


집은 초라하지만 비와 바람을 피할 수 있었고

이슬, 빗물 등을 모을 수 있는 접시도 존재하였다.

산과 들에서 자유를 즐기며 사는 고양이에게는

최적의 집이었다.

태양이 조금 더 올라왔을 때

출근을 위해 나의 보금자리로 돌아왔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말이다.


해, 우산 그리고 고양이...

핼렌켈러가 그토록 보고 싶던 아침!

 한 조각을 제대로 느껴서 행복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직 꿈을 꾸는 나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