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이 Jun 01. 2023

아직 꿈을 꾸는 나이

아내가 악몽을 꾸었다.

우리 부부는 이제 반백살이 되어간다.

나는 마라톤도 뛰고 웨이트트레이닝도 해서 비교적 건강하지만 아내는 잠을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고 관절이 잘 틀어진다.


약 2년 전 일이다.

잠을 자던 아내가 비명을 지르며 일어났다.

나는 잠에서 깨어나서 걱정되는 마음에 아내에게 물었다.

나 : 왜 그래? 어디 아파?

아내 : 아니, 악몽을 꾸었어!

(좀 색다르게 위로하고 싶었다.)

나 : 아직 꿈을 꾸는 나이구나! 멋지네!

아내 : 뭐야?


그리고 지난주 아내는 대학원 졸업고사에 합격했다.

이제는 내가 꿈을 꾸고자 한다.

그리고 2년 뒤 결실을 맺도록 아내처럼 노력할 것이다.

"

작가의 이전글 슬기로운 공룡능선 생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