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이 Dec 01. 2017

낮과 밤이 공존하는 시간 달리기(2)

2017년 12월의 첫날 혹한이 찾아왔다.

오늘은 2017년 12월 1일이다.

06시 30분 기준 철원은 오늘 날자와 같은 영하 12.1도였다.


처음 도착한 곳은 얼음썰매장을 만들기 위해 논에 물을 댄 곳이다.

이곳에는 물은 없고 얼음만 있다.

어둠과 여명 그리고 불빛이 이곳이 내륙이고 시골의 작은 도시라는 것을 잊게 한다.


조금 더 달리니 물과 얼음이 섞인 샛강이 나온다.

물살이 약한 곳은 얼음이 많고

강하게 흐르는 곳은 얼음이 없다.

영하 10도가 넘는 혹한도 물을 얼리지는 못한다.


흐르는 물은 나의 열정보다 뜨거운 것 같으나

나의 방황보다는 약한 것 같다.

왜냐하면 흐르는 강물도 언젠가는 얼게 된다.

하지만 나의 방황은 불혹이 넘은 지금도 계속되기 때문이다.

이제는 며칠 전에 본 마지막 잎새도 없다.

내 삶이 시간에서 세월이 되었듯이

저 나무도 한세월을 보낸 것이다.

몇 년이고 몇십 년이고 그리고 사라질 때까지

매년 이때만 되면 자신의 잎사귀들을 땅에 떨구고 흩어버리며 방황하고 있을 것이다.


나의 달리기는 계속되고 시간은 어느 정도 흘러 태양이 뜰 시간이 되었다.

얼었던 나무와 돌과 풀에서 수증기가 나온다.

기화현상이라고 생각은 드는데 실제로 보니 매우 신기하다.


오늘은 이런 것 그리고 저런 것들을 보면서

요런 생각 저런 생각하며

명상 같은 아침 달리기를 하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달렷!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