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이 Dec 04. 2017

낮과 밤이 공존하는 시간 달리기(3)

12월 4일 뒤돌아 보기...

12월 4일 06시 20분 어느때처럼 출근주를 시작한다.

항상 그러하듯 난 서쪽에서 동쪽으로 동트는 하늘을 바라보며 달린다.

빛은 없으나 빛을 염원하는 그냥 보통 일빈인의 마음으로 말이다.

그런데 우연히 뒤를 바라봤다.

정말 우연인데 필연과 같이 뒤를 돌아본 것이다.

혼자 뛰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뛰면서 뒤를 돌아보는 경우는 지극히 드물다는 것을...


나는 둥근 달을 보았다.

어둠 속에서 환하게 빛나는 슈퍼문을 보았다.

달은 수면에 반사되어 또 다른 맑은 세상을 만들었다.


뛰면서 중간중간에 뒤돌아보고 또 뒤돌아봤다.

날은 밝아오고 달은 점점 지고 있었다.

달이 나와 가장 가까워진 순간은 지면으로 내려가기 직전이고 보름달은 반달과 달라서 온전한 낮과는 공존할 수 없음을 알았다.


올해도 다 지났다.

이제는 올해를 뒤돌아봐야 한다.

나도 중년이라는 딱지가 붙었다.

이제는 내 삶을 뒤돌아봐야 한다.

그래야 더 난이스럽고 멋진 것을 해낼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낮과 밤이 공존하는 시간 달리기(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