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이 Jan 12. 2018

밤과 낮이 교차하는 시간 달리기(7)

2017년 1월 12일 영하 21.6도를 달리다.

내가 사는 철원의 오늘 아침 온도는 영하 21.6도였다.

매일 달리기를 시작하는 06시 20분의 온도였다.

달리기를 하기에는 좀 추운 온도이지만 긴장되면서도 한편으로는 흥분되었다.

그 이유는 영하 20도 이하에서는 처음 뛰기 때문이다.


시작할 때는 추웠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몸에 열이 나고 땀이 났다.

그와 동시에 안경에 성에가 껴서 벗을 수밖에 없었다.

난 난시가 있기에 안경을 벗으면 약간 뿌옇게 보이고 모든 것이 더 부드럽게 아름답게 보인다.

아래의 사진처럼 말이다.  


추운 날씨 때문에 안경을 벗어도 입에서도 얼굴에서도 하얗게 김이 다.

그 시간에 내가 뛰는 곳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은 나밖에 없는 듯했다.

하지만 한탄강의 직탕폭포에 도착한 순간 나 말고 살아 숨 쉬는 것을 찾았으니

이는 얼어붙은 폭포이다.

폭포도 추워서인지 김을 마구 내뿜었다.

얼어붙은 폭포도 추웠나 보다.


한참을 뛰는데 눈썹이 왠지 묵직하고 차가웠다.

혹한에서 뛰는 것을 자축하기 위하여 가로등에서 셀카를 찍을 때

왜 차갑고 묵직한지 알게 되었다.

찬 바람 때문에 눈물이 났고 그 눈물은 눈썹을 감고 얼어버린 것이다.

한이 내게 선사한 하얀 마스카라였다.


이렇게 뛰어오니 먼동이 튼다.

약 한 시간의 신비로운 혹한 달리기는 무서움보다 재미를 주고 끝났다.

행복한 하루의 시작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낮과 밤이 공존하는 시간 달리기(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