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멘디쌤 조명국 Feb 26. 2018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3기 모집!!
*마감 4기 예약중

4주간의 자존감 공부! 시작하세요!

3기 모집은 모집 2일만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재는 4기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4기 사전 예약하기 문의하기



1. 스터디 소개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3기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자존감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습하는 스터디입니다.


당신은 자존감을 회복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한 멋진 사람입니다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첫걸음은 '직면' 및 '행동'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멋지십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자존감 스터디를 통해 제가 알고 있는 다양한 지식을 여러분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열심히 따라와 주신다면 분명 이전보다 더 나은 자존감을 갖게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목표]


1. 자존감 및 나에 대한 이해

2. 자존감 보호 및 향상 방법 습득

3. 실습을 통한 실생활의 변화

스터디를 통해 자신을 돌아볼 시간을 갖고 지식을 습득하며,

실습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것이 가장 스터디의 목표입니다.


[기간] 


4주간 진행 (3월 5일 시작 - 4월 1일 마무리)


[인원]


그룹별 최대 6명씩 진행

*최대 인원은 두 그룹으로 6명씩 12명 정도로 예상합니다.

*12명 미만이 신청하실 경우 그룹 하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


1. 심각한 수준의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이 스터디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가 하는 일은 【고민(걱정) 단계에서 심각한 정서적 어려움 사이의 '중간'영역】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를 밝히는 이유는 시작에 앞서 제가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은 명확히 하고자 하며,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 멘탈 경험 향상에 더 좋은 방법을 찾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심각한 수준이란, 남이나 자신을 해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거나 장기간 정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신 분들을 말합니다. 이 분들에게는 저보다는 전문가의 상담이 더 효과적입니다.


2. 거의 매일 <이해하기, 생각하기, 과제>가 나갑니다. 이 스터디에서 만족하기 위해서는 마음 단단히 먹어야 해요!


 이번 한 달을 제대로 투자하신다면 더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을 것이고,  이런저런 이유로 과제나 실습을 미룰 경우 이전과 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2.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후기


최OO님 :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된 것과 내 생각에 대해서 타인에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대면상담보다 부담감이 적었던 것과 내가 쓴 글을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김OO님 : 4주라는 시간 동안 자신을 돌아보고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에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고, 조명국 선생님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있어 좋았습니다. 나를 보듬어주고, 나에게 여유와 쉼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너무도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강사님을 만나 내 삶 전반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필요한 것 -  4주간 꾸준히 생각하고 고민하고 싶은 열정! 과 과제를 매일매일 해결하겠다는 열의 필요


홍OO님 : 저는 자존감이 낮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주변에 낮은 자존감으로 힘겨워하며 고민 상담하는 분들이 많아, 제가 이 스터디를 통해 공부를 하면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스터디 참여하면서 저 자신에 대해서 쥐뿔도 모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완전 제 세상에서 내 관점으로만 보고 보기 싫은 것은 안 보면서 내 멋대로 해석하는 제 모습을 명국님과의 피드백을 통해 객관적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통해 같은 질문에도 다르게 생각하는구나! 저와 다른 많은 어려움이 있고 다른 생각들을 감사하게 공유해주셔서, 주변에 제 이야기 잘 안 하는 제가 새로운 인간관계에서 제 이상한 모습을 용기 있게 공유하게 되더라고요!! 학생들을 가르치는 제 입장에서 학생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할 거라 믿고 제 마음대로 했었는데.. 다른 생각을 할 수 있고 그것은 이해할 수 있는 방법과 계기를 마련해 주신 것 같습니다. 


승OO님 : 이 클래스를 듣고 나서 나의 자존감이 왜 낮았는지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ㅎㅎㅎ 특히! 자존감에 대한 책들은 많지만,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은 뜬구름 잡는 내용이 대부분이었는데 명국님은 실용적인 디렉션과 과제를 내줘서 하면서 매우 좋았습니다(때로 힘들기도 했어요ㅋㅋ 나에 대해 탐색하는 게 쉽진 않아서).

여자 친구가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강의입니다ㅎ 2기 3기 쭉쭉 가서 다 같이 이야기하는 자리가 생기면 꼭 불러주세요.. 오프라인에서도 뵙고 싶어요 다들!


한OO님 : 후기를 쓰는 지금 이 시간이 참 뿌듯합니다. 살면서 언제 이렇게 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었는지. 짧은 한 달이었지만 스스로에 대해 조금은 진지하면서도 신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제가 자존감이 낮다고 생각해본 적 없다가 2017년 11월경 한 사건으로 인해. 내가? 이런 거에? 설마... 혼란스러웠을 때 지인 페친 통해 명국 샘 알게 되어 친추했다가 그 인연으로 지금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시나리오는 내주신 숙제를 하면 그 부분에 이렇다 저렇다 답을 해주실 꺼라 생각했는데...( 심리적으로 이렇고 그건 이론상 이렇고 등등 심리학과를 전공하셨기에) 오히려 제가 한 번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질문을 남겨줘서 처음에는 정말 어려웠는데.. 점점 매력적이다 라는 생각했습니다. 한 달 동안에 저의 자존감이 콩나물 자라듯 쑤욱 자라지는 않았지만 명국 샘은 제가 쑤욱 자랄 수 있게 제 안에 물을 채워 주신 역할을 하게 해 준 

소중한 스터디였습니다.


김 OO 님 : 사실 저도 4주간의 과정을 통해 환골탈태하며 변화된 내가 짜잔- 하고 나타나길 원했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스터디는 '내가 직접' 나의 행위와 사고 과정을 돌아보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나는 왜 이것밖에 안되지? 혹은 나는 이 정도밖에 못해서 답답하고 마음이 부담된다, 불안하다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다음에는 잘할 수 있지?라는 물음을 던져줍니다. 생각을 많이 하게 했고, 다음 과정들을 고민하게 해주시는 것들이 제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한 줄로 정리해보면  저를 돌아보고 제 강점은 강화하고, 제 단점과 약점을 소멸시키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가끔은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말씀해주셔서! 머리를 탁 맞은 듯한 명쾌함이 들기도 했고요. 아 이렇게 생각해볼 수도 있었겠구나? 나의 문제가 100% 해결된 것은 아니지만, 나의 문제 앞에 직면해서 나아갈 수 있는 또 다른 용기가 생겼습니다.

 한 번 더 해볼 거고, 조급해하지 않으려고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맘에 상처와 아픔이 있고, 그 안에 열등한 자아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 고민들, 나의 생각들을 한번 쏟아내어 보세요-  그것만으로도 가치 있고 의미 있다고 여겨집니다.



3. 스터디 진행 요강


자존감 스터디는 4주 동안 진행됩니다. 

각 주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주 차 - 인식 "난 어떤 부분까지 자존감의 영향이 미치고 있을까?"

2주 차 - 원인1 "나의 자존감이 낮은 원인이 무엇일까?" / <1차 오프라인 모임 2시간 (필참 X)>

3주 차 - 원인2 "유년시절의 경험, 사회화, 상황"

4주 차 - 실습 "사고 변화를 위한 글쓰기"  /  <2차 오프라인 모임 2시간 (필참 X)>


[1]. 자존감 스터디


각 주에 해당하는 내용을 분절해 생각할 수 있는 주제를 제시합니다.

스터디원의 질문을 받고 제가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이 피드백을 통해 배워 나가게 됩니다.)


[2]. 과제


이 스터디의 특징은 거의 매일 과제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과제를 통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참여자는 다음 과제가 주어지기 전까지, 해당 과제를 매일 밤 12시 이전까지 업로드해야 합니다. 

*다음날 확인 전까지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예치금에서 천원이 차감되며, 

추가적으로 과제를 내지 않았을 경우엔 천 원씩 추가 차감이 덧붙여집니다. 

즉, 1회 미제출 : 1천 원 / 2회 미제출: 3천 원 /3회 미제출: 6천 원 / 4회 미제출 : 예치금 환급 0


[3]. 서로 존중하고 응원하기


자신의 마음도, 상대방의 마음도 존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로에게 응원의 댓글을 달아주세요. 공감하면 공감한다는 댓글을.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그것도 추가해주세요. 2기에서는 서로 응원하고 공감하는 과정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동 공격적인 태도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댓글은 진행자가 제재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4. 업그레이드된 점!


자존감 스터디는 매 스터디를 진행할 때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2기에 업그레이드된 점》


- 2주마다 오프라인 모임 진행

<1기에서 오프라인 모임에 대한 니즈가 있어 추가하였습니다.>

- 매주 목요일 저녁은 채팅을 통한 실시간 상담 진행 <3기에서 변경되었습니다.>

- 네이버 밴드로 플랫폼 변경

<페이스북 그룹이 교육내용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더 용이한 네이버 밴드로 플랫폼을 변경했습니다.>


《3기에 업그레이드된 점》


- 단체 채팅에서는 개인의 이야기를 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아, 단체 채팅이 아닌 진행 내용과 관련 없이 개인의 이야기를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2주에 한 번씩 제공합니다. (나머지 2주는 오프라인 모임으로 진행합니다.)






4기 사전 예약하기 문의하기



멘디쌤이 진행하는 심리 프로그램!


★내 자존감 진단하기 https://bit.ly/2TKXpNf


[온라인 심리학 스터디]  

★온라인 자존감 스터디 (추천!) https://bit.ly/2zuvaLK

멘탈 디자인 초급 (무료) https://bit.ly/3gt3kjR


[전자책]  

★자존감 향상 워크북 https://bit.ly/36sxm2v


[상담 프로그램 – 대면 상담/카톡,이메일,전화 상담]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빠른 길 '자존감 상담’ https://bit.ly/2X0OVTX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싶을 땐 '자기알기 상담' https://bit.ly/2Xv1Zjv


[멘탈 관리 서비스]

★매달 멘탈관리를 해드리는 '스마트 멘탈 케어' (구독형) https://bit.ly/3c33KtN


[저서]  

★아까 화냈어야 했는데 http://bit.ly/2QoIqFR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 https://bit.ly/2ZBhjxW

매거진의 이전글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칭찬을 바라보는 이중적 태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