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어라 Mar 03. 2024

라면전쟁

주말 저녁은 라면을 먹기로 했다. 

설에 먹고 남은 떡과 만두를 넣고 얼큰한 떡만두라면으로 먹자. 

좋다. 

그럼 누가 끓일 것인가. 

여기서 갈등 상황이 발생했다. 

서로 끓이려고 불 앞에서 비켜나질 않는것이다. 

남편과 내가-



큰 웍에 물을 넉넉하게 담고 냉동떡과 만두를 먼저 넣었다. 쫒아온 남편이 옆에서 잔소리를 한 숟갈 넣는다.

"물이 끓은 다음에 넣어야지!" 

"냉동이잖아, 미리 넣어서 익혀도 괜찮아. 면만 물 끓고 넣으면 돼."


남편이 라면 두 봉을 가지러 간 사이에 페파론치노 고추를 네 조각 넣었다.

"아, 고추가 그 고추였어? 그거 너무 맵지 않아?"

"괜찮아, 떡 들어가서 매운 맛 별로 안나."


남편이 스프를 야무지게 뿌려 넣는 동안 나는 냉장고에서 비장의 무기, 삭은 갓김치를 꺼냈다. 그리고 면과 함께 한 줄기를 통채로 투하.

"어, 김치를 왜 넣어. 국물맛 버리게!"

라면봉지를 재활용함에 버리고 온 남편이 김치를 발견하고 볼멘소리를한다. 남편은 갓김치를 안 먹는다. 사실은 싫어한다. 


그러거나 말거나 남편을 엉덩이로 밀어내고 집게로 면을 뒤집으며 센불에 라면을 끓였다. 투덜대던 남편이 숟갈을 들고와서 국물 맛을 본다. 

"살짝 싱겁지 않나? 먹어봐."

나도 한 숟갈. 살짝 싱겁지만 매운맛은 확실하고 더 끓여지면 괜찮을 것 같다. 

간은 적당하다고 말하는데 남편이 옆에서 달걀을 깨트려 그릇에 담는다.

"아 뭐하는 거야, 달걀을 풀어서 넣으면 그게 육개장이지! 라면에는 그냥 넣는거야!"

"난 풀어서 넣는게 더 맛있다고!"


서로 취향대로 달걀을 넣겠다고 실갱이가 벌어졌지만 라면이 끓고 있는 웍 손잡이를 잡은 사람이 최종 승리.

결국 내 취향대로 세 개를 퐁당퐁당 바로 투하! 그렇게 끓여서 완성한 주말특식 떡만두라면!


 


둘이서 저 많은 양을 다 먹었다는.....

먹고나서도 짠 속을 달래려 바나나와 두유와 쿠키와 사과를 ...............

이렇게 주말 라면전쟁은 행복한 먹부림으로 끝이 났다.

굳이 말하자면 내가 끓였으니 뒷정리는 네가 하시오, 하고 은퇴한 나의 승전이 아닐까. 후훗.



작가의 이전글 찹쌀떡과 메밀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