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아 Aug 19. 2021

열 아들 안 부러운

한 그루 무화과나무


무화과가 익기 시작했다. 한국 살  나는 이런 과일이 있는 줄도 몰랐고 먹을 줄도 몰랐다.


지금은 집에 무화과가 있어도 먹고 싶은 비주얼도 아니고 마치 가지를 날로 먹는 맛이 아닐까 생각해서 별 관심이 없었다.


오히려 교회에 가져가면 먹어본 교우들이 다시 먹어볼까 우리 구역 테이블을 기웃거린다. 집 뒤뜰의 나무에서 마음 내키면 딸 수 있으니 귀한 줄도 몰랐다.


이슬람 템플 근처의 마켓에 가니 우리 무화과의 반도 안 되는 작은 것을 여나므개 담아 아주 비싸게 값을 매긴 걸 봤다. 중동 사람들은 즐겨먹는 과일이란다. 그때서야 아차 먹어봐야겠다 마음이 들었다. 지극히 세상적인 호기심에서이다.


무화과는 까다롭다. 대량 생산이 불가능하고, 하루에 10-15개 정도 익어서 며칠 모아두면 물이 생겨 끈적해지고 모양도 허물어져서 상품성이 떨어진다. 그러니 바로 먹거나 따서 당일로 배달을 해야 한다.


‘이찌지꾸’를 앙망하는 (?) 부산 사람인 남편의 베프 집에는 남편이 배달을 가고, 마침 들른 헬렌 여사도 싱싱할 때 픽업해갔다. 운 좋은(=먹을 복이 있는) 사람이 따로 있다.


무른 무화과를 브라운 슈가를 넣고 과일 펙틴을 넣어 저으면 잔 깨가 씹히는 무화과 잼이 된다. 과일잼 중에서 최상이 아닐까 싶다. 교우들께 드렸더니 깜짝 놀랄 맛이란다.


무화과를 맛본 친구가 아구찜을 배달해줘서 엊저녁 밥걱정은 안 했다. 물물교환의 시대를 맞은듯한 과일 철, 무화과가 변신한 아구찜 반은 남겨두었으니 오늘 저녁까지 해결된다.


잘 키운 무화과나무 한 그루 열 아들 안 부럽다 ㅎㅎ


#무화과#샐러드#무화과잼#아귀찜 배달#고마워요


작가의 이전글 내가 받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