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아 Mar 27. 2023

봄 같지 않은 봄

봄장마


이곳에선 First day of spring이라는 춘분도 지나고 봄이 올만 하지만 아직도 춥다. 엘에이에서 멀지 않은 몬테벨로에 토네이도가 불어 피해가 크다. 130년 만의 기상이변 이라는데 봄이어도 봄 같지 않은 봄.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지난 3월 22일은 UN에서 정한 ‘세계 물의 날’이었다고 한다. 그 세리머니로 종일 비가 내렸나? 그날 이곳엔 홍수 주의보가 있었다. 그 물폭탄으로 엘에이는 절수령이 해제되고 빗물 저장통과 연못에 가득한 물. 물부자 되었다.


바람은 몹시 심한데 햇볕은 쨍쨍한 오늘, 앞마당 꽃잔디가 별처럼 피었다. 뒷마당에도 연둣빛 기별이 있는 걸 보니 물의 덕분인 것 같다. 봄이 느리게 오고 있나 보다. 미나리 상추 쪽파가 싱싱하다.


당분간 마당의 물걱정은 덜었다. 물이 넘쳐도 부족해도 걱정. 하늘이 지어주는 농사를 인간의 오지랖으로 앞서 걱정하고있다.



작가의 이전글 아줌마라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