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이직 상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대표 Jun 20. 2022

퇴직 후, 계획 있으신가요?

내 첫 비즈니스를 망치지 않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내 첫 비즈니스를 망치지 않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지금의 직장이 내 인생에 마지막 직장이라면,

여러분은 언제쯤 퇴직/퇴사를 하게 되나요?


퇴직/퇴사를 하게 되면, 여러분은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

40대는 낀세대,

청년인 만 39세, 중장년인 50대 이상의 사업과 혜택은 많습니다. 회사에서 한창 돈을 벌 세대라 단정한 것인지 뭔지 몰라도 그 사이 40대를 위한 특별한 지원과 기회는 의외로 많지 않습니다. 자녀가 초등학생 이상이 되는 만큼 아이들을 위한 혜택이 더 많다는 생각도 드네요. 또 한편으로 일을 하면서도 40대는 강의 단가, 강의 기회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강사 밴드에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고등학교 대상의 강의에서 '여성', '40대 이하'를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당장에 나올일이 없더라도,

우린 10년 정도 후에 퇴직을 해야합니다.


혹은 당장에 나와야 할 시기가 닥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준비되지 않은 퇴사/퇴직 후 삶은 이후의 삶의 질에도 영향을 주게 되죠.



그래서 회사를 다니면서, 퇴사 후를 목표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이 과정에 수 많은 문제를 마주하게 됩니다. 당장 사업자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7월의 부가세는 어떻게 내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죠. 프랜차이즈 식당을 선택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롯이 내가 해야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기 시작에서 무엇을 검색해야할지, 누구를 만나야 할지 조차 모른다면.... 사업을 하기도 전에 무너질지 모릅니다. 수업료를 배우고 다시 시작하기에도 리스크가 크죠. 그래서 초보 사장님들을 위한 도움을 이대표유니버스가 역량이 닿는 선에서 드리고자 합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하고,

나의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분들의 첫 고민을 이대표가 함께 합니다.


-

내 첫 비즈니스를 망치지 않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이대표 유니버스'




매거진의 이전글 이런 칭찬,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