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t Jobplanet Jul 01. 2020

간편조직진단 영상 제작 후기

내가 만들고 내가 모델한 서비스


보통 기업에서 어떤 상품을 홍보하는데, 상품개발자가 모델까지 하는 경우는 흔치 않죠?

그 흔치않는 일을 HR Labs에서 꽁냥꽁냥 해보았습니다.

잡플래닛 간편조직진단 서비스 소개 영상을 만든 후기 들려 드릴게요.

2년 전, 좀 더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려는 경영자와 HR을 위해 조직진단 서베이 Tool을 개발했는데요. 

올해 서비스를 좀 더 고도화 시켜 3가지 형태(직원경험, 조직역량, 직장 내 괴롭힘)로 리뉴얼하였습니다!


리뉴얼 이전부터 이후까지 많은 회사에서 잡플래닛의 간편조직진단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Will you join us?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알리지 않아서인지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애정을 듬뿍 담아 직접 서비스 소개 영상을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후훗!



참 좋은데, 뭐라고 설명할 방법이 없네.

당찬 포부와 달리 HR Labs에는 마케팅이나 광고 전문가라던가, 영상 전문가라던가 그런 사람은 1도 없었어요.

하지만 진짜 내가 개발한 상품이라서가 아니라 정말 우리 간편조직진단은 정말 좋은데...

그러다 HR 커뮤니티 단톡방에서 한 분이 올려주신 글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고객은 최고의 스승'이라는 말이 번쩍한 순간이었어요.


HR Labs는 이 맛에 일합니다


그래서 주절주절 나불나불 써놓은 말들을 다 지우고 왜 우리가 이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지 되새기며 장점을 하나씩 써보았습니다.



참 좋은 점은 바로 이것!

*익명성 보장을 통해 믿을 만한 질 좋은 응답을 많이 수집할 수 있다는 점

*설문 결과 데이터를 다른 회사랑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점

*회사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살피고, 개선을 위해 함께 고민 할 수 있다는 점 등을 말이죠.

처음 부터 다시 작성


서비스 소개 영상에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모두 정리하고, 영상팀과 콘티 회의를 거친 뒤 HR Labs팀 이미지 촬영도 진행했답니다. 

음, 뭐랄까요. '김ㅇㅇ 할머니 원조 보쌈' 이런 데 보면 이름 걸고 사진 걸고 하잖아요? 

'맛없으면 책임진다, 자신감 있다.'라는 의미로요. 

물론 저희도 비슷한 취지도 갖고 있지만, 여러분이 얻게 되는 것이 단순한 보고서가 아니라 

'우리 조직의 문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파트너'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회사 옥상에서 신나게 이미지 촬영


그렇게 완성된 잡플래닛 간편조직진단 소개 영상!


영상 잘 보셨나요? 

'아! 이거슨 나의 니즈다!' 하시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주세요. (HRLabs@jobplanet.com)

조직진단이 처음이거나, 응답률이 저조하거나, 솔직한 응답을 받기 어렵거나, 타사와 비교가 필요 할 때, 

조직운영과 개선에 대한 고민을 혼자 하기엔 너무 벅차다 하시면 정말 딱이랍니다!


결과 보고서가 궁금하시다면 


작가의 이전글 잡플래닛에서 회사를 검색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