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조규림의 커리어이야기 다시 연재 시작!

많관부 ㅎ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ㅎ

나는 책이 없는 작가다. 웹에세이작가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웹툰작가만 있나, 웹에세이작가도 있다! 이런 생각으로 만들었다 ㅎ 내가 정말 좋아하는 강연계 선배인 우리 모임 인무도 2기의 이효찬 오빠도 스타강사만 있나? 스타서빙도 있다! 이런 생각으로 스타서빙이라는 책도 내셨었다.


출판사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열심히 책을 쓰고 있었다. 출판사에서 담당자님이 변경되게 되어 나도 이 참에 출간 일정을 재논의하기로 했다. 오히려 마음이 편하기도 하다. 마감기한에 맞춰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엄청 힘든 일이라는 것을 많이 느낀다. 담당자님이 바뀌셔서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그래도 이렇게 인연이 닿은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 원래 회사 밖에서의 인연이 진짜 인연이기도 하다 ㅎ (퇴사, 이직 10번 넘게 해본 필자 say)


나는 자유로운 프리라이팅을 좋아한다. 각잡고 쓰려고 하니까 어찌나 글이 안 나오던지 참 힘들었다. 내 글의 매력은 연재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매일 매일 하나하나 쌓아오는 나의 커리어이야기, N잡러이야기, 퍼스널브랜딩이야기, 컨설턴트로서의 이야기, 프리랜서 이야기 이런 내 삶들이 빌드업 되어가는 과정을 모두가 응원해주지 않은가? 작가로서는 참 복된 일이다. 내 글을 이렇게 연재할 수 있는 플랫폼들이 있다니 말이다.


사실 그간 책을 쓰면서 긴 글을 쓴 것은 지난 2월 19일이 마지막이고, 오늘 3월 21일이 그 이후니까 거의 1달 만이다. 1달 동안 책의 전체적인 틀을 잡고, 목차를 잡고, 하나하나 써내려갔다. 손이 아플 정도로. 내가 가장 잘 한 일 중 하나는 작년에 책을 내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도 한다.


물론 많이 아쉽다. 작년에 한참 N잡러가 핫할 때 관련해서 한 권 낼걸. 이 생각도 많이 든다. 그런데 나는 신중할 수 밖에 없었다. 내 35년간의 모든 스토리가 딱 1번 책으로 나오는 거다. 그 이후로는 자유롭게 주제를 잡아서 쓸 생각이다. 하지만 이번엔 부담도 크고, 잘 하고 싶은 마음이 많다. 그래서 지나치게 예민하고 신중하다. 장르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해봤고 말이다. 하지만 이제 출간 일정을 다시 논의하면서 시간을 벌게 되었으니, 연재를 하면서 더 나를 찾아가고, 더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아가도, 더 나다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글은 작가의 삶에서 나오니까. 내가 기분이 좋을 때 글도 재미있게 나오고. 내가 우울하면 글도 우울하게 나오더라. 글이라는 것은 참 신기하다. 아직까지 책이 없는 작가고, 출간계약만 한 작가이지만 그래도 나는 다시 쓰고 다시 떠오를 것이다.







커리어클래스의 조규림 대표입니다 :)

커리어컨설턴트로서 제가 제공하는 커리어컨설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진로 컨설팅 (진로/적성/흥미/성향/기질/강점 찾기, 나에게 맞는 산업/회사/직무찾기, 커리어&라이프 상담)

2. 자기소개서 컨설팅

3. 면접 컨설팅

4. 이직 컨설팅

5. 퍼스널브랜딩 컨설팅

6. 유튜브 컨설팅

7. N잡 컨설팅

8. 은퇴 후 커리어컨설팅

9. 창업 컨설팅

10. 지속적인 커리어컨설팅 (정기권 : 1달권, 3개월 분기권, 6개월 반기권, 연간 컨설팅권)


1:1 컨설팅 문의 및 10분 무료상담이 진행 중입니다.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컨설팅문의 및 10분 무료전화상담을 받아보세요~

정식 컨설팅을 신청하시면, 무료전화상담 때 가격과 이벤트가를 말씀드릴게요! 


정식 컨설팅 과정은 유료입니다. 

사전 과제 + Zoom (2시간 or 3시간의 정식 컨설팅)+ 서비스(오픈 컨설팅 4회권 제공)로 이루어집니다.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강의/컨설팅/사업미팅/촬영 중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문자 or 카톡 or 이메일로 '10분 무료전화상담'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성함, 컨설팅받고싶은 내용, 통화 가능시간을 알려주세요.


http://pf.kakao.com/_xhLtxeb


조규림의 커리어클래스에서 컨설팅을 받아보시고,

당신의 커리어 클래스를 높여보세요!


나만의 직업을 가지고 커리어를 쌓아가며

행복하게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커리어컨설턴트 조규림 Dream


#조규림 #커리어이야기 #N잡러이야기 #작가이야기 #커리어컨설턴트 #조규림컨설턴트 #조규림작가 #사업가 #조규림대표 #취업컨설턴트 #진로컨설턴트 #퍼스널브랜딩컨설턴트 #N잡컨설턴트 #창업컨설턴트 #지식창업 #프리랜서 #1인기업 #취업 #진로 #퍼스널브랜딩 #N잡 #유튜브 #창업 #커리어에세이 #성장에세이 #N잡러에세이

작가의 이전글 #나의 아르바이트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