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사람들은 항상 무언가를 남기고 떠난다

(잘사는언니의 N사업러일기)

오늘의 N사업러 생각정리스킬 (feat.복주환 생각정리스킬 알마인드)


사람들은 항상 무언가를 남기고 떠난다


나를 만난 사람들은 나에게 무언가를 남기고 떠난다





그게 좋은 것이든 안 좋은 것이든


무언가 자기를 대변하는 Something을 남기고 간다




1.


예를 들어 우리 집에 누군가 왔을 때,


우리 커플의 스타일리스트인 선생님은


옷장 컨설팅을 해 주시고 가셨다


어떤 옷이 버려야할 지 알려주고 가셨다


해진 옷은 버리기,


사이즈에 안 맞는 옷은 버리기,


재질이 좋지 않은 옷은 버리기,


앞으로 입지 않을 것 같은 옷은 버리기


그렇게 선생님은 옷에 대한 기준을 정해주고 가셨다




그 중 일부는 버려야하는 옷임에도 불구하고,


신사임당님 채널 엉뚱섬 영상에서 입었던 옷이기에


추억빨로 살아남은 옷도 있곤 했다




2.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오빠는


크리에이티브를 남겨주고 갔다




나는 복주환 작가의 유튜브


<복주환의 똑똑한생활>을 기획하고 네이밍을 했다




사실 어찌보면 브랜딩 측면에서는


<복주환의 생각정리스킬>로 해야할 것이 맞았으나




나는 그의 사업파트너이기도 했지만


여자친구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가 유튜브를 통해서라도 좀 더 자연스럽게 취미생활도


일상생활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네이밍을 해보았다




유튜브마저도 생각정리스킬만 하게 되면


너무 재미없지 않은가?




여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오빠는


우리에게 다양한 영감을 주고 갔다




3.


브랜딩과 시스템에 있어서 탁월한 사람이 있다


그녀는 우리에게 가치를 일깨워주었다




우리 셋은 서로에게 천사였다


서로에게 천사가 되어,


서로에게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고


다짐하고 일깨워주었다




내가 하는 일들에 대해서


그동안 나만 알고 있었던 일들에 대한 발자취를


남길 수 있도록


그녀는 눈빛을 반짝이면서 나에게 큰 용기를 주었다.




그렇게 총명하고 반짝이는 눈빛이


세상 어디 그리 많을까?




내가 왜 이 일을 하는 지


Why... 라는 부분에 대해서 다시 짚어주게 한 친구다




사실 내가 이 일을 왜 하냐하면...


청소년기의 나에게... 나같은 친구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서 이 일을 시작했다




언니도 때로는 힘들고 그럴 때도 많았는데


언니같은 사람도 잘 살아내고 잘 해내서 지금 잘 살고 있어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 뭐 이런 느낌?




언니도 살다보니 나이 32살에 유럽여행도 다녀왔었다




여튼 인생은 아름답다라고 말하고 싶었지


내가 그런 삶을 살아내고 증명하고 싶었다




나도 잘 해냈으니, 당신도 잘 할 거다라는 말




그 한 마디를 하기 위해서


강연가, 칼럼니스트, 크리에이터, 강사, 사업가 등을 해왔던 것 같다




크리에이터 잘사는언니였다가 유튜브강사 조규림이기도 한, K-인플루언서의 조규림 대표이기도 한. 나의 자아분열 ㅋ




근데 이런 내 열심히 하는 모습들을


이제는 그녀를 통해 용기를 얻어 하나씩 더 풀어낼 수 있을 것 같다




그녀는 나에게 용기를 주고,


영감을 주고, 가치를 일깨워주었다




4.


유튜브 전문가인 친구는 나에게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알려주고 갔다




처음에 그 친구가 구독자 5만명일 때 만났던가?


지금은 어느덧 16만명이 넘었는데...


이건 한 2년 정도만에 생긴 일인 것 같다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니, 갑자기 구독자수가 증폭했던 것은


1-2달 이었다고 한다




그 친구는 나에게 꾸준함을 알려주고 갔다


결국 꾸준하면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본인이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증명해버렸다




멋지다.


나도 이제 더 이상 누군가에게 나를


내 콘텐츠를 내 서비스를 내 상품을


설명하는 일을 하고 싶지 않다




아직은 4,480명의 구독자를 가진 크리에이터 잘사는언니




그저 눈으로 볼 수 있게 증명하고 싶다


설명하지 말고, 증명하라!




그러려면, 나는 할 일이 많다




로고제작


명함 재제작


회사소개서 제작


포트폴리오형 간단한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형 블로그 디자인 만들기


동영상 강의 솔루션


스마트스토어 등




이거 하나 받는 것도 어렵고 험난한 길이었당; 나름대로;




바쁘다 바빠....


하나하나씩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다짐하며,


나에게 자신의 소중한 것을 내어주었던 이들에게 감사하며...


나 역시 그들에게 나의 어떤 무언가는 주었길 바라며


그게 영감이든, 노력하는 모습이든, 따뜻한 마음이든


전해졌길 바라며...




N사업러 조규림 대표이자,


크리에이터 잘사는언니의


N사업러 일기 4탄 끝!!




https://cafe.naver.com/bokcrop/3343


생각정리스킬 오프라인교육과정에서는


조규림 코치로 함께 합니다 

:)




생정스에서 봐요~ㅎ



이 과정을 수강하신 학습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들입니다. 원주영 (직장인,...

작가의 이전글 #운을 벌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