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짬바는 반드시 느껴진다

2006년 19살 맥도날드 알바생은 2017년 29살에 N사업러가 되었다


#구맥도날드알바 #짬바 #짬에서나오는바이브 #고기집아이스크림 #조규림의N잡러라이프 #조규림 #N잡러라이프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조규림 #오늘조규림












2006년 고 3때 맥도날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더랬다


나는 이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볼 때마다,


맥도날드 제물포점의 부점장님이 떠오른다 (지금은 사람이 없어서 폐업이 된 지점임)




부점장님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잘 못 만드는 내게


"다시!" "다시!"를 외치시곤 하셨다




그래서 나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을 그 자리에서


10번을 넘게 버렸다


다시 만드느라고 ㅠㅋ


너무너무 아까웠다




내 똥손 때문에 버려진 아이스크림이 몇 개인지....


근데 짬바는 반드시 느껴지기 마련이다




그 이후 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곧잘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10년이 넘게 흐른 지금도


감각을 되살려 고깃집만 가면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친구들꺼까지 다 내가 해준다 ㅋㅋ




맥도날드 알바의 짬바가 있으니 예쁘게


바깥에서부터 궁글궁글 말아올려준다 ㅎ




2006년 고 3, 19살의 맥도날드 알바생이었던 나는


당시 건국대학교에 조기입학을 했었다




고 3인 나는, 주 5일 중에서 고등학교 2일, 대학교 3일을 다녔다.


특이한 케이스였다




한 번은 한 대학생 오빠야가 나한테 번호를 물어봤다 ㅋ


이것이 캠퍼스 내에서의 번따???ㅋ




하지만 그 때 나는 고등학생이어서


"저 죄송한데 대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고등학생입니다" 라고 말했다.


아마 조기입학 케이스가 별로 없어서, 의아했을 것이다.




당시 고딩인 내 눈엔 대학교 2학년 정도 된


그 사람이 엄청 나이 많은 오빠야처럼 보였었는데


지금 33살인 내가 다시 생각해보니


21살 코코마였다 그 오빠야도 ㅋㅋ




그 때 나는 학문적 글쓰기라는 교양 수업을 듣고 있었다.


고등학생이었지만 A+을 받았었다 ㅇㅅㅇ




이 때 나는 맥도날드에서 아르바이트도 했었다!




시급 3,100원을 받았었더랬다


2006년은 그런 때였다;ㅋ




당시 나는 한 사람이었지만


평판이 매우 달랐다




부점장님께는 부족하고 모자른 사람이었다. 그래서 나에게 항상 "다시" "다시"를 외치셨고,


아이러니하게도 점장님은 나에게 항상 "인천 제물포점의 에이스"라고 칭찬하셨었다.




그도 그럴 것이


부점장님은 내가 Cleaner 즉 청소부 업무를 할 때 만난 사람이었다.




나는 정말 사회생활을 바닥부터 시작했었다.


정말로 맥도날드에서 바닥을 닦는 일부터 시작했었으니까.




어쩌면 그래서 아직도 바닥부터 시작하는 모든 것들이


내게는 익숙한 일일지도 모른다.


시작을 그렇게 했으니.




그렇게 고상하지 않은 내가


커리어적으로는 얼마나 다행인지.




맥도날드에서 바닥닦는 일부터 했기에,


나는 어떤 분야에서든 바닥부터 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었다.


그래서 어쩌면 나는 지금 다양한 분야에서 N잡을 할 수 있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바닥부터 시작할 수 있는 용기가 항상 나에게는 있었으니까.




하지만 바닥을 닦을 때에도,


부점장님의 "다시" "다시"는 늘 있어왔다.




그는 군인 출신이었기에


대걸레질을 할 때도 안쪽에서 바깥까지 칼같이 절도있게


대걸레를 팍팍 90도로 꺾어가면서 하셨었다.




바닥을 그렇게 절도있게 닦는데


미숙한 나는 부점장님의 "다시다시"를 계속 들을 수 밖에 없었다




똑같은 내가 점장님께 '우리 지점의 에이스'라고 불리었던 까닭은


점장님은 내가 Cashier를 할 때 보셨기 때문이다.




유난히 사람들에게 생글생글 웃어주면서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던 나는


클리너(청소), 쿠커(요리), 캐셔(카운터 계산) 일 중에서


캐셔일을 할 때 가장 인정을 받았었다.




나는 손을 못 쓰고, 입을 잘 쓰는 사람인 것 같다 ㅋ




그렇게 맥도날드에서 진로에 대해서 처음 배웠다


나한테 맞는 일을 해야된다는 것.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보면 아직도 부점장님의 다시다시가 떠오른다


짚신도 짝이 있듯이,


나에게도 맞는 일이라는 것들이 있다.




내가 그렇듯,


이 글을 읽는 당신에게도


맞는 일, 맞는 사람이 있을 것이리라




그리고 소프트아이스크림을 그 자리에서 10번을 버렸지만,


계속 하면 결국 해낼 수 있다


정말 그렇게 어려워보였던 소프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ㅋ




너무나 빠른 속도로 슉슉 내려와


곰같은 내 손이 따라잡지 못 해


엉망이 되어버렸던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하도 만들다보니 그럴듯하게 만들어낸것처럼




짬바는 결국 무시하지 못 한다라는 것을


오늘도 잊지 않고, 내일도 잊지 않고 살아보자 ㅋ




버티는 사람이 이긴다ㅇㅇ




#오늘조규림




------------------------------------------------------------------------------------------------




제가 코치로 있는 생각정리스킬에서 강의를 합니다!




1. 나만의 콘텐츠만들기반


https://cafe.naver.com/bokcrop/3627





        %22https%3A%2F%2Fcafeptthumb-phinf.pstatic.net%2FMjAyMDA3MDNfMjA2%2FMDAxNTkzNzU3MTI5MzQ3.D08wX7DYkTKpJwyImNxoDWANJ7TRrTueFZrzd9zm8x4g.n8nTFlBRwXSHwsNLDcjSFXR3Ciiu1I39Al_syq9lJIYg.JPEG%2F2.jpg%3Ftype%3Df550_412%26timestamp%3D1593968043080%22&type=ff500_300"        [신청가능] 20년 7월 11일, 1...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생각정리스킬 3주 워크숍 (7월) 절대로 강의 듣지 마세요! 지금...

cafe.naver.com






2. 생각정리스킬반


https://cafe.naver.com/bokcrop/3343





        %22https%3A%2F%2Fcafeptthumb-phinf.pstatic.net%2FMjAyMDA2MDFfMTE5%2FMDAxNTkwOTk4OTQxMTg3.SHKHN6CMxNI6OsNYzdRMZnV5cErKuKqe2mjR-XM-f5sg.lzw0VVqLwiC1MAiYVlOHv0I3aVygK1dYnWlTak25o6Qg.GIF%2FKakaoTalk_20200601_170737236.gif%3Ftype%3Df550_412%26timestamp%3D1593968053242%22&type=ff500_300"        [신청가능] 20년 7월 25일, 8...

이 과정을 수강하신 학습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들입니다. 원주영 (직장인,...

cafe.naver.com






제 인생 수업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코치도 합니다.




진심 돈과 시간이 아깝지 않은 수업이고


한 번 배워 평생 써먹을 수 있으니 꼭 오세요




폭풍성장하고싶은 분들


프로 자기계발러가 되고 싶은 분들


N잡러가 되고 싶은 분들


이제는 남의꺼 말고 내꺼하고 싶은 분들 오세요




상담문자 : 010-8006-6550


(조규림 코치, 강의중일 때가 많으니 문자 보내주세요 ^^)




조규림의 N잡러라이프 1화 끝!




작가의 이전글 사람들은 항상 무언가를 남기고 떠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