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해야한다를 타파하자!

(사진은 집 앞 감나무... 감나무 가지들이 무거울 정도로

잔뜩 주렁주렁 달렸다 ㅎ 가을인가보다 ㅎ)


하지 못 할 것 같다고 믿는 것은 어쩌면

하고싶지 않다일지도 모른다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 살면서

유튜브를 하는 것!


회사원님 같은 크리에이터가 되어서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는 것


그렇게 살고 싶다


회사원A는 뷰티,

회사원B는 일상,

회사원C는 커플

회사원J는 재팬 (일본 뷰티채널)

이런 것처럼


나는 조규림의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채널 속에서

가장 하고 싶은 카테고리는 우선 

1. 여행,

2. 그 다음은 문화생활 (뮤지컬, 콘서트, 페스티벌 등)


아... 근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 두 카테고리가

둘다 코로나의 영향 아래 있다는 것이 정말 슬프다


3. 그 다음에는 경험/취미/도전/자기계발

새로운 경험들이 될 것 같다

뭔가를 체험해보는 것?


쿠킹클래스를 가보는 것이 될 수도 있고

스포츠몬스터같은 공간을 가보는 것일 수도 있고

전시를 간다거나,

원데이 클래스를 해 본다거나 등등


이것도 오프라인이고 밖으로 나가는 것이 많아서 참....


4. 그 다음에는 쿠킹!

건강한 요리를 하는 것이다


가공식품 이런 쪽 보다는

건강한 제철채소들을 활용한 요리를 하고 싶다!


5. 그 다음에는 책 리뷰


6. 그 다음에는 영화 리뷰


7. 그 다음에는 상품 리뷰


8. 그 다음에는 일상 브이로그


9. 그 다음에는 에세이튜브 (영상에세이)

내가 에세이튜브라고 이름을 지어봤고

에세이튜버라는 분야와 창직을 생각해보았다


10. 그 다음에는 이건 사람들을 위한, 그리고 채널을 알리기 위해서

직업 이야기 같은 거?


이런 것들을 해보고 싶다


나는 요즘 00해야한다 라는 사고방식을 가급적 버리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 세뇌되지 않도록

브레인워시(brainwash) 되지 않도록....!


누군가의 생각이 나에게 밀려들어오지 않도록


좋은 영감을 받되, 

타인의 생각에 지배당하지 않도록 하고 싶다


그러려면 00 해야한다

이런 생각들은 가급적 버려야할 것이다


월 천을 벌어야 한다

이젠 월 삼천을 벌어야 한다


이렇게 주입된 생각들


사업을 해야한다

사업을 확장해야한다


이런 생각들


레버리지를 해야한다

젊을 때 시스템을 만들어놔야한다


이런 생각들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지

누군가가 00해야한다라고 해서 하는 것은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을 것들을

하면서 살아가고 싶다 ㅇㅇ


작가의 이전글 #역산사고의 중요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