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우진 Nov 07. 2022

반복된 착각은 미련이 된다

  어젯밤에는 마음에 무언가가 깨지는 듯했다. 깨진다는 표현이 정확할지 모르겠지만 소리로 유추하건대 굉장히 날카로운 굉음이 들렸다. 나는 소리가 퍼져나가는 몇 초간 소리보다 더욱 날카로운 바늘을 찾았다. 그곳에 실을 꿰어 찢어진 살 조각을 애써 꿰맸다. 소리가 지나간 자리는 그저 신음소리와 핏방울이 고이는 소리만 울려 퍼진다. 누더기가 된 발을 떼자 응고된 피에 아픔이 선명히 기록되었다.


  끔찍이도 잔인한 밤이었다. 유한한 기록은 무한한 기억이 되었고. 기억은 기억을 몰고 온다. 밀어내면 다시 밀려오는 기억은 나를 더 깊은 추억으로 빠트린다. 과거는 무엇이든 밝게 빛낸다. 치명적인 단점이다. 캄캄한 현재조차도 밝게 빛내고 말 것이다. 과거를 본다면, 그저 정신없이 살을 꼬매기 바쁜 시체 같다. 이미 죽고만 것들은 돌아오지 않는다. 그렇게 믿는 것이 황홀한 꿈을 깰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아침에 되어 눈을 켠다. 해가 뜨면, 내 몸도 뜬다. 발악을 멈추는 것이 꿈을 깰 유일한 방법이라고 했다. 그러나 반복되는 황홀함에 끝이라곤 찾아볼 수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염(傳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