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덕 Dec 23. 2022

나의 음식 알고리즘이 알고니탕을 먹게 했다.

알고리즘이 알고니탕을…

나는 여전히 언어유희가, 아제개그가 재미있습니다.


사실 아내와 나는 한 달에 한번 낮술을 먹기로 정했고 올해 1년 내내 그 약속(?)을 잘 지켰습니다. ㅎㅎ

규칙은 딱 한 가지 각 일병을 넘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튼

며칠 전 눈이 펑펑 내리던 날 의기투합이 되어 점심 겸 낮술을 마시러 동네 외출을 했고 뜨거운 국물이 좋을듯하여 알고니 탕에 소주를 마셨습니다.

이 식당은 전에도 몇 번 갔던 집인데 어차피 냉동인 동태와 알, 고니를 해동을 잘해서 고니는 탱글탱글하고 알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안주가 좋아서 소주 한 병으로는 참 아쉬웠지만 잘 참았습니다.

몸이 몹시 추웠었는데 보일러를 돌린 듯 따뜻해졌습니다.

집에서는 하루종일 붙어있어도 서로 말을 할 일이 별로 없는데 술잔이 오가니 이런저런 얘기도 하게 되고 나름 재미가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붕어빵도 사 먹었습니다.

붕어빵은 사자마자 걸으면서 먹는 게 제맛입니다.


붕어빵값이 엄청 올랐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눈 오는 밤, 굴전과 막걸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