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덕 Dec 30. 2022

발길이 머무는 곳에

내가 다니던 회사는 남부순환도로를 사이에 두고 우면산과 예술의 전당을 마주 보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나는 매일아침 한 시간 일찍 출근을 하여 우면산에 올랐고 우면산은 내게 사계절의 변화된 모습과 사색의 시간을 주었지요.


눈이 많이 내린 어느 날 어렵사리 산을 오르다 벤치에 앉아 거친 숨을 고르다가 문득 호두머니 속에 있던 땅콩 몇 알을 벤치에 놓아두었습니다.

다음날 땅콩은 없어졌고 벤치 주변에는 조그마한 산짐승의 발자국이 어지러히 남겨져 있었습니다.

몇 번을 그런 일이 반복되었고 나는 아예 마켓에서 피땅콩을 사서 책상서랍에 넣어 두었다가 우면산을 오를 때마다 한우큼씩 호주머니에 넣고 갔습니다.

나를 기다릴 것만 같은 생각.. 땅콩이 없으면 얼마나 실망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얼마 후 나는 벤치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는 청설모 한쌍을 보게 되었고 그들의 작은 눈에서 반가움을 느낄 수 있었지요.


작은 인연과 만남

누군가를 기다리는 마음

걱정하는 마음

배려


내가 모르는 사이에 스쳐 지나가는 이런 순간과 감정들이 삶을 풍요롭게 합니다.

내년에도 내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 년 내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