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종승 Oct 20. 2023

<우리의 하루>

In Our Day, 2023

살랑이는 바람에도 흔들리는 풀잎처럼 휘청거리던 나는 나를 지탱하는 것조차 위태로웠고가까스로 침대에 몸을 뉘입니다나의 껍데기는 어떻습니까어떻게 이걸 벗어던지고 진짜 나의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까습관들편견들이미지들두려움들짧지 않은 시간을 쏟았음에도 흔들리는 것은 그래서겠습니까진짜 일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남들이 써준 대로남들이 마련해 놓은 대로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자신감은 언제 생길까요다 괜찮다순해흔들려도 믿는다수고했다라는 말에 유독 마음이 아린 건 힘들지언정 잘 해내고 있기 때문일까요라면에 고추장을 넣어 먹어보겠습니다.


당최 그 진짜 사랑이란 게 무엇이란 말입니까삶이란 무엇이며산다는 건 무엇이며사랑이란 건 무엇입니까당최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진짜를 찾아 나서고진짜가 내 앞에 나타났을 때 꽉 쥐고 놓지 않을 것 아닙니까라는 물음에 애써 매달리지 않아도 시간은 가고 하루는 굴러가더군요내가 하는 행동들에 이유란 걸 붙여보지만 이유와는 상관없더군요머리로 이해하는 게 아니라몸으로 알아듣게 되는 순간이 제 삶에도 몇 있었으나아직 겪어보지 못해 불안한 것들에선 어떻게 해야겠습니까내 앞에 주어진 작은 것들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겠습니다라면에 고추장을 넣어 먹어보겠습니다.


속이 아릴 것 같지만 그래도 그것마저 찰나의 것이겠죠나를 흔드는 바람도 금방 지나갈 것이고잃어버린 것도 금방 다시 찾게 될 것이며몇 번 쓰러진다 한들 금방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거겠죠제가 이걸 다 해보고알아들을 수 있었다면 이런 질문들을 하지 않을 텐데 말입니다비겁하지 않게솔직하게 나를 지탱할 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하루 #기주봉 #김민희 #송선미 #박미소 #하성국 #김승윤 #홍상수 #영화

작가의 이전글 <어느 멋진 아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